• UPDATE : 2020.9.11 금 15:50
상단여백
HOME 기획 가려운 곳을 긁어드립니다
본교 4개 캠퍼스를 소개합니다. 

본교는 대학 문화의 중심에 자리 잡은 차분하고 아늑한 서울캠퍼스, 대자연 속 신도시 내의 세종캠퍼스, 숲 속의 실습장 화성캠퍼스, 문화예술의 메카인 대학로 캠퍼스가 상호 유기적인 네트워크로 연결된 멀티 캠퍼스 체제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캠퍼스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94에 위치해 있으며 7개의 단과대학과 2개의 독립학부, 캠퍼스 자율전공(서울)으로 구성되어 있다. 7개의 단과대학은 공과대학, 건축대학, 경영대학, 문과대학, 법과대학, 사범대학, 미술대학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개의 독립학부로는 경제학부와 디자인경영융합학부가 있다. 서울캠퍼스의 대표적인 건물인 홍문관은 세계 최대 규모의 대학 정문으로, 건물 자체가 문으로 사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캠퍼스는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세종로 2639에 위치하고 있으며 3개의 단과대학과 2개의 독립학부, 1개의 독립학과, 캠퍼스 자율전공(세종)이 있다. 3개의 단과대학으로 과학기술대학, 상경대학, 조형대학이 있다. 2개의 독립학부로는 게임학부, 광고홍보학부가 있으며, 유일한 독립학과로 산업스포츠학과가 있다. 캠퍼스 중턱에 위치한 홍익아트홀은 둥근 모양의 건물로 예술과 관련된 모든 학과의 전시가 열린다. 또한 다양한 강연회를 진행하거나 프레젠테이션 룸으로 사용되는 등 학우들에게 유용한 공간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화성캠퍼스는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387에 위치해 있으며 2003년에 설립되었다. 수리실험동, 미술대학 공예실습실 및 실기실, 야구장, 운동부 연습장이 있어 다른 캠퍼스의 부족한 실습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운동부 연습장은 체육부의 축구부, 야구부, 배구부가 훈련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운동부 연습장 내에 합숙소 및 생활관이 설치되어 있다. 수리실험동은 국내 대학 최대 규모로, 건축대학원의 연구 및 실험동으로 이용되고 있다.

  대학로캠퍼스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57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2년 완공 이래 국내 디자인 산업뿐만 아니라 공연예술과 전시문화의 발전에 힘쓰고 있다. 대학로 캠퍼스에는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디자인콘텐츠대학원(산업미술대학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광고홍보대학원의 총 5개 대학원과 산학협력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대학원뿐만 아니라 702석 규모의 대극장과 150석 규모의 소극장, 자연채광의 대형 전시실 4개관이 있어 대학로 최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환 기자  (jhl0601@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