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술대학 산업디자인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대학 산업디자인전공은 환경자원과 생활문화 창출을 위한 인공환경 등의 문제를 다각적이고 폭넓게 접근해 미래 디자인의 주역이 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산업디자인전공 학우들은 현대 산업사회의 인간, 기술, 환경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선도하는 전문인으로 거듭나게 되며 졸업 이후 졸업생은 사회의 전반적인 분야와 디자인의 국제 경쟁력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1학년 신입생은 체계적인 조형훈련과 창의적인 사고 발상을 위한 기초교육 미술대학 학부 공통 기초 과정인 기초평면(1)과 기초입체(1)을 수강한다. 또 추가적으로 드로잉(1), 자유연상 표현기법(1), 그리고 사진(1)을 배운다. 2학년 때는 조형의 텍스트화와 조형적 이미지의 문학적 원용을 모색하는 스토리텔링매니지먼트 수업을 전공필수로 들으며 △제품디자인 △운송기기디자인 △공간디자인 등의 본격적인 세부 전공별 교과수업이 진행된다. 이후 3, 4학년 때는 세부 전공 수업과 함께 디자인 세미나, 산학협동연구 등의 현장수업을 듣게 된다. 더불어 다양한 이론 중심 교과로 더욱 전문성 있는 창의력 계발과 기업과의 산학협동을 병행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디자이너 교육을 받게 된다.

 

▲ 타과생들에게 추천하는 과목

<컴퓨터그래픽스입문>: 컴퓨터그래픽의 기초적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입문과정이다. 포토샵(Adobe Photoshop CC)과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CC) 툴의 개념을 배우고 그에 대한 기초적 기능을 파악한다. 이를 바탕으로 산업디자인의 측면에서 다양한 툴의 활용실습을 통해 컴퓨터드로잉 능력을 익힐 수 있다. 

<디자인사>: 디자인 역사의 주요 테마와 흐름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통해 그것이 사회적, 문화적 그리고 기술적으로 사회의 변화에 끼친 영향에 대하여 탐구한다. 학생들은 디자인 역사 속에서 나타난 각각의 디자인 운동을 올바른 디자인 역사의 맥락에 대입하면서 그 흐름을 익힐 수 있다. 그리고 역으로 사회적, 기술적 그리고 문화적 변화가 디자인의 역사에서의 각각의 전환점에서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학습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