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세종캠퍼스 기숙사 입사 및 생활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는 학생 후생복지의 일환으로 학우들이 재학 중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캠퍼스는 총 3개의 기숙사가 운영하고 있다. △상수학사(제1기숙사) △와우학사(제2기숙사) △제3기숙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된 자료에 따르면 각각 414명, 1,066명, 202명이 수용 가능하다. 상수학사는 4인실로 책상, 서가, 침대, 옷장 등의 사실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열람실, 휴게실, 샤워실,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이 제공된다. 와우학사는 2인실만 있으며 상수학사와 같은 사실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또 부대시설로 현대식 후생시설인 체력 단련실, 노트북 열람실, 복사실 등이 제공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3기숙사는 2017년에 완공된 기숙사로 나머지 기숙사들과 달리 1인실, 2인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호텔식 실별 샤워실 및 화장실이 설비되어 있다. 세 기숙사는 공통적으로 화, 목, 일요일 자정에 점호가 이루어지며, 인원 및 환경정리 상태 점검과 일일 지시사항 전달 등이 행해진다. 만일 불가피한 사정으로 점호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홍익대학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박 신청을 해야 한다.

  세종캠퍼스는 △새로암 학사 △두루암 학사로 총 2개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새로암 학사는 1,000여 명 수용 가능하며 2인실과 4인실로 이루어져 있다. 또 각 호실에 개인용 컴퓨터책상, 침대, 옷장, LAN이 구비되어 있으며 샤워실과 화장실이 갖춰져 있다. 복지시설로는 휴게실, 세탁실, 야외휴게실, 독서실 등이 있다. 두루암 학사는 362명 수용 가능하며 남 기숙사에는 2인실과 4인실이 있지만 여 기숙사는 4인실만 있다. 컴퓨터 책상, 침대 등의 시설은 새로암 학사와 동일하게 구성되어있지만 샤워실과 화장실이 각 호실과 분리되어 있고 공동으로 이용해야 한다. 두 기숙사 모두 금, 토,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11시에 점호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인원 및 시설 점검, 일일 지시사항 전달 등이 이루어진다. 만일 점호 시 참석하지 못할 경우, 당일 오후 7시 전까지 외박계를 작성해야 한다.

  양 캠퍼스 기숙사 모두 명시되어 있는 생활규정을 어기면 벌점이 부가되며, 7점이 넘을 경우 강제 퇴사 조치가 이루어진다. 또한 기숙사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 미리 공지되는 모집 기간에 서울캠퍼스 기숙사 홈페이지(https://dorm.hongik.ac.kr/)와 세종캠퍼스 기숙사 홈페이지(http://house.hongik.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