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신이 이루어야 할 바를 스스로 찾는 능동적인 학습자 되어야”

2018학년도 서울캠퍼스 입학성적 우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입학성적 우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4월 12일(목) 오후 5시 30분 서울캠퍼스 정보통신관(Q동)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2018학년도 신입생 특별 장학금은 A, B로 나뉘어 수시 일반전형(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적성전형, 논술전형)의 최초합격자와 정시 일반전형(㉮,㉯,㉰군)의 최초합격자에게 지급된다.

특별장학금A의 경우, 입학금을 포함한 4년간의 수업료가 면제되며 학업지원 장려금이 연간 1,000만 원 지원된다. 또한 교환·방문학생 장학금은 재학기간 중 교류협약 대학교의 수업료가 본교 수업료와 학업지원 장려금의 합을 초과할 때 그 차액이 지급된다. 특별장학금B는 입학금을 포함한 4년간의 수업료가 면제되며 1,000만원의 학업지원 장려금이 지원되나, 입학 후 2차 학기부터 지급되며 직전 학기 성적이 소속 학부(과) 또는 학부 내 세부전공의 해당 학년별 상위 10% 이내에 들어야 한다는 조건이 추가된다.

수여식에 참석한 김영환 총장은 “대학의 공부는 자신의 약점을 숨기기보다 강점이 진정한 강점으로 발현되도록 단련하는 과정”이라며 “사회에 기여하는 구성원으로서의 경쟁력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모습을 성찰하고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명예로운 장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