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편입 및 재입학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학 후 뒤늦게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거나 다른 학과에 흥미가 생긴 학생들은 편입을 준비한다. 반대로 편입이나 자퇴 후 재입학을 선택하기도 한다. 본교는 본교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편입과 재입학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서울캠퍼스 인문계열, 자연계열, 디자인경영융합학부 편입은 필기고사와 전적대학의 성적 및 서류전형이 전형요소로 채택되어 있다. 미술계열은 면접고사와 성적 및 서류전형을 통해 심사를 진행한다. 인문계열, 자연계열, 디자인경영융합학부의 반영비율은 필기고사 100%, 2단계 필기고사 75%, 전적대학 성적 및 서류 25%로 구성된다. 세종캠퍼스 인문계열, 자연계열은 공인영어성적인 TEPS, TOEFL(iBT), TOEIC 중 하나를 반영한다. 1단계에서는 공인영어성적 100%, 2단계에서는 공인영어성적 50%와 전적대학 성적 및 서류전형 5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양 캠퍼스 미술계열은 공통으로 1단계 전적대학 성적 및 서류 100%, 2단계 전적대학 성적 및 서류 25%, 면접고사 75%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서울캠퍼스 인문계열, 디자인경영융합학부 필기고사의 경우 영어 40문항, 자연계열의 경우 영어 25문항 수학 15문항으로 구성된다. 전적대학 성적 및 서류전형은 전적대학에서의 전공, 이수과목과 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양 캠퍼스 미술계열의 면접고사는 지원자의 전공분야 지식과 소양, 전공 적성, 수학능력, 창의성 및 표현력,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재입학 제도는 학칙에 따라 자퇴 또는 제적된 자로서 재입학을 원하는 자가 소정 기일 내에 재입학원서를 제출하여 재입학할 수 있는 제도다. 본교 재입학 신청기간은 1학기는 재입학 직전년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학기는 해당 년도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원서 작성 시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반명함판 사진 1장, 학과장추천서 및 성적증명서가 필요하며, 서울캠퍼스는 학사지원팀, 세종캠퍼스는 교무입시팀에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 1학기 합격자는 2월, 2학기 합격자는 8월에 발표된다. 한편 재입학은 캠퍼스별 전체 정원에 여석이 있는 경우에 재학 중의 성적을 참작하여 원 학년(학기) 이하에 한하여 허가된다. 또한 제적된 날이 속한 학기 개시일로부터 1년(학칙 제31조 제7호의 성적경고 제적자는 2년) 이내에는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는다. 사범대학은 모집 단위별 여석을 적용하지만 1학년 1학기에는 여석이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4학년은 제적사유와 관계없이 1학기 경과 후 재입학 신청 가능하다. 한편 편입을 위한 원서접수는 매년 12월 중순에 있으며, 기타 일정은 매년 12월 초 본교 입학관리본부 홈페이지의 모집요강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