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경대학 회계학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캠퍼스 상경대학 회계학전공은 회계학으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회계 정보의 사용 및 회계 정보의 생산 단계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회계학 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목표로 한다. 회계학전공의 학우들은 △일반목적의 재무회계 △기업의 원가관리 회계 △세무 △회계감사 △회계정보시스템 등 회계 정보가 어떻게 생산되고 해석되는지 학습한다.

  회계학전공 1학년 재학생은 전공필수 과목인 <경제학원론>을 통해 경제학의 기본개념과 기초이론을 학습한다. 학우들은 경제와 사회에 관한 논리적 사고 능력을 기르고, 전공 분야의 토대를 구축한다. 2학년 때는 세법의 주요 구성요소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는 <세법개론>과 관리적 의사결정 문제를 계량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하는 <원가회계>, 인터넷 마케팅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한 기본개념, 이론과 사례 등을 학습하는 <인터넷마케팅과 E-비즈니스>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선택과목으로 <재무관리>, <조직 행동론>이 있다. 3학년 때는 <기업경영과 세무(1)>을 통해 세법에 관한 총괄적인 지식과 법인세법에 관한 세무지식을 습득하며, 4학년 때에는 <사업결합회계>를 통해 합병, 인수, 연결과 관련된 회계처리에 대하여 학습한다. 졸업 후에는 자신의 전공을 발전시키거나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여 특정 분야의 전문인이 되는 길을 선택할 수 있다.

▲ 타과생들에게 추천하는 과목

<생활과 세무> : 세법과 회계적 지식이 없는 학우들도 세금에 대하여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관련한 생활세법을 주로 학습한다.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상식과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회계원리> : 1학년 1학기에 개설된 전공선택 과목이며, <회계원리> 및 <재무회계>의 내용을 바탕으로 경제적 사건의 인식 및 측정에 관련된 이론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사회 속의 회계의 역할과 기업경영을 위한 회계 정보를 기본으로 회계에 대한 기초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