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가, 사회, 대학 구성원 모두의 자랑이 되도록 홍익가족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

제19대 본교 총장에 양우석 교수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홍익학원은 지난 8월 21일(화) 개최된 이사회에서 과학기술대학 양우석 교수를 제19대 홍익대학교 총장에 선임하였다.

양우석 신임 총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로라이나주립대학교(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다년간의 산업체 근무 경험을 갖고 있는 신임 총장은, 1991년 본교에 부임하여 산학협력단(세종) 부단장, 교학관리처 처장, 세종캠퍼스 부총장, 대외협력담당 부총장 등을 역임하면서 대학의 교육개혁 추진 및 학사행정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산학협력 활성화에 대한 공로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양우석 신임 총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를 양성하고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을 만들고자 한다. 실사구시의 학문적 전통을 이어받아 국가와 사회, 대학 구성원 모두의 자랑이 되도록 홍익가족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라며 “글로벌 100대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제19대 총장의 임기는 총 3년으로 2018년 9월 30일(일)부터 2021년 9월 29일(수)까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