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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2학기부터 이용 가능

사이버 강의 모바일 출석인정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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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2학기부터 모바일을 통해 사이버 강의 출석이 가능해진다. 이는 학우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도입하게 되었으며 PC보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지난 방학동안 관련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구축한 시스템이다. 사이버 강의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학사지원팀은 모바일 출석 인정 시스템(이하 모바일 출석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학우들이 장소의 제한에서 벗어나 더욱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당 시스템은 PC를 통한 수강 방법과 동일하게 각 주차별, 차시별 기준 시간을 충족시켜야 출석이 인정된다. 임소희(광고홍보3)학우는 모바일 출석 시스템에 대해 “노트북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험기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사지원팀은 모바일 출석 시스템이 이번 학기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이고, 불안정한 인터넷 환경과 오류 등으로 인해 출석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학우들의 꼼꼼한 출석 확인을 당부했다. 자세한 모바일 출석 방법은 사이버 캠퍼스 홈페이지(http://cyber.hongik.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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