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교사동 승강장 문제 개선 필요해”

세종캠퍼스 교내 순환버스 운행시간표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세종캠퍼스 순환버스의 정식 운행시간표가 확정되었다. 순환버스는 ◇조치원역(우리은행 앞) ◇정문 ◇A교사동 삼거리 ◇세종관(M교사동) ◇D교사동 주차장 입구 ◇A교사동 삼거리(공중전화 앞-전원하차)를 거쳐 운행된다. 강의가 적어 비교적 학우들이 통학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조치원역(우리은행 앞) ◇A교사동 삼거리만 순환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평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운행이 시작되어, 오후 10시 10분에 종료된다. 한편 순환버스 운영은 2015학년도 1학기부터 시작되었다. 그 전의 교내 버스는 학생회관(G교사동)에서만 승·하차가 가능했기 때문에 다른 건물까지 학우들이 도보로 이동해야한다는 당시 총학생회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학기 순환버스의 정식 운행시간표를 결정하기에 앞서 학교 측은 약 한 달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가졌다. 이 기간 동안 학생복지팀은 교내 순환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기차시간표와 수업시간표 변동과 같은 사항들을 파악했다. 김동균(광고홍보2) 학우는 “실제로 셔틀버스를 이용해보니 버스의 시간표가 촘촘히 구성되어 있다”라며 “편성된 시간표가 학생들의 편의를 반영하여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총무관리팀은 일반적으로 버스 업체를 선정할 때 입찰 공고를 통해 업체 측의 지원을 받은 다음, 비용과 서비스 측면을 고려하여 결정한다고 전했다. 현재는 「코리아 투어」 버스업체와 계약을 맺고 있어 올해 순환버스는 「코리아 투어」가 담당한다. 총무관리팀은 “올해를 끝으로 코리아 버스업체와 계약 기간이 끝난다”라며 “내년에는 버스업체를 재선정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태양(금속공학4) 세종캠퍼스 총학생회장은 “현재 E교사동에는 승강장이 존재하지 않아 E교사동에서 수업을 듣는 학우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라며 “이 문제를 학교와 꾸준히 이야기하여 개선할 것이다”라고 교내 순환버스의 개선 방향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