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생은 목표에 관한 것이 아니라 여정에 관한 것”

前 미스 유니버스 한국 대표 백지현 〈경영과 비전〉 수업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수) 오전 11시 서울캠퍼스 홍문관(R동) 가람홀에서 백지현 전 미스 유니버스 한국 대표(이하 백지현 대표)의 특강이 열렸다. 본 강연은 경영대학 1학년 전공 과목 <경영과 비전>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협동심, 자부심, 리더십을 고취하기 위한 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백지현 대표는 자신이 미스 유니버스에 도전한 계기와 과정을 이야기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미스 유니버스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여러 굴곡을 겪었다고 밝힌 백지현 대표는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남들에게 선택을 맡기지 말라”며 자신의 인생은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그녀는 목표를 산에 비유하면서 “인생에는 앞으로 여러 개의 산이 있다. 하나의 산에 올랐으면 다시 내려올 줄도 알아야 한다”며 인생은 목표에 관한 것이 아니라 여정에 관한 것이므로 “목표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단계를 즐겨야 한다”라고 말했다.

특강은 백지현 대표의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마무리됐다. 특강에 참여한 장준혁(경영1) 학우는 “강연자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스스로 정신을 가다듬은 것이 아름답다고 느꼈다”라며 자신 또한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과 노력을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