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eekly Hongwar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학신청 기간을 놓쳤다면? 2019학년도 2학기 추가 휴학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휴학 및 휴학 연장 추가 신청이 9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진행된다. ‘일반 휴학(질병·입대 휴학 등 제외)’은 클래스넷 「학사/학적」의 ‘휴/복학/휴학연장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입대 휴학’의 경우 입영일 기준 10일 전에서 1일 전 사이에 입영통지서를 지참해 서울캠퍼스 학생은 ‘학사지원팀’, 세종캠퍼스 학생은 ‘교무입시팀’에 방문해야 하며, 전학기 휴학생의 경우 팩스 제출도 가능하다.

한편 위 추가 신청 이후에는 일반 휴학이 불가하므로 휴학 희망자는 반드시 해당 기간 내 휴학 신청을 마쳐야 한다. 2019학년도 1학기를 이수한 2학기 휴학 희망자는 미리 2학기 등록금 납부도 가능하다. 이는 복학 시 해당 학기의 등록금으로 이월된다. 특히 1학기 장학금 수혜대상자는 2학기에 휴학하더라도 등록금을 미리 납부해야 장학금 수혜가 인정됨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자동으로 복학 또는 휴학연장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휴학 기간이 만료된 학생들은 복학 또는 휴학연장 신청을 필수로 해야 한다.

 

▼아쉬운 학점, 재수강이 안 된다면?···학점포기 제도

2019학년도 2학기 학점포기 신청이 9월 2일(월)부터 20일(금)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본교는 올해부터 재수강을 원하는 과목의 동일/대체과목이 폐지된 경우, 해당 성적을 삭제할 수 있는 ‘학점포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재수강을 원하는 과목의 동일/대체 교과목 유무 여부는 클래스넷의 「수업정보」의 ‘동일교과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진행되는 수영장이 폐쇄된 <수영>과목 △학과진입이나 전과 등으로 소속이 변경되어 재수강이 불가한 경우도 예외적으로 학점포기가 가능하다. 학점포기는 클래스넷 「성적/졸업정보」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내역은 ‘학점포기 신청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청 취소의 경우 승인 전인 신청 기간 내에는 가능하나, 승인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라도 번복이 불가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