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eekly Hongwar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사지원팀, “사이버 강의 오류 해결 中… 매년 10여개 강좌 신규·재제작 예정”

본교 사이버 강의 수강에 있어 ‘서버 오류 문제’와 ‘PC 설정 문제’로 인한 재생 오류가 자주 발생해 학우들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학사지원팀은 현재 계속해서 지적되는 사이버 강의 재생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버 오류 문제’는 다수의 학우들이 동시에 강의 재생을 시도하면서 오류가 생기는 것이다. 학사지원팀은 “해당 문제와 관련해 사이버캠퍼스 관리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서버 점검 및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PC 설정 문제’의 경우 시청환경점검 프로그램을 통한 PC 설정과 강의 파일 형식에 맞는 호환성보기 설정이 정확하게 설정되지 않아 발생한 것이다. 특히 ‘Mac’의 경우 2019년도부터 제작되는 신규 사이버강좌는 수강이 지원되지만, 이전 시기에 제작된 강의는 수강이 제한되는 문제가 계속됐다. 이에 학사지원팀은 “현재 ‘Mac’ 운영체제에서 재생되지 않는 강의 중 일부에 대한 인코딩(endcoding) 작업을 지난 학기부터 진행하고 있다”라며 “올해부터 매년 10여개의 강의를 신규 및 재제작 해 전반적인 강의 오류를 해결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본교는 현재 8개의 강의를 새로 제작했으며, 2020년 2월까지 2개의 강좌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다.

 

▼2019 미술대학 예술제 기획전시 개최

지난 9월 25일(수)부터 28일(토)까지 2019 미술대학 예술제 기획전시 <SELF-RECOMMEND>展이 홍문관(R동) 1층 현대미술관 제2관에서 개최됐다. 미술대학 학생회가 주최한 이번 전시는 총 18명의 미술대학 학우들이 참여했다.

‘SELF-RECOMMEND(자기 추천)’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시에는 관람객이 작품을 관람하면서 이에 대한 감상평을 온라인으로 남길 수 있도록 전시장 곳곳에 QR코드가 배치됐다. 이렇게 관람객이 남긴 감상평을 전시장 내부에 있는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타인에게 작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