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 심리상담 프로그램부터 또래 상담 프로그램까지

2017학년도 세종캠퍼스 학생상담센터 프로그램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새 학기가 시작된 후, 세종캠퍼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심리상담과 심리검사는 특별한 접수 기간 없이 상시로 진행되고 있다. 학우들은 심리상담을 통해 진로, 적성, 성격, 대인관계 등에서 오는 고민거리나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학습유형 검사, 진로사고 검사 등 필요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상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멘토링 프로그램인 ‘가온홍익’은 고학년으로 구성된 멘토와 저학년인 멘티가 짝을 이뤄 멘토가 멘티에게 학습, 적응, 인간관계 등과 같은 대학생활에 전반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멘토에게는 멘토링 활동 증서와 함께 특별장학금으로 30만 원이 지급되며 멘티에게는 비교과 가산점이 지급된다. 본 프로그램은 21일(화)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3일(월)부터 5월 26일(금)까지 총 8주간 활동하게 된다. ‘도담도담’은 주변에서 대학생활 적응이나 고민이 있는 학우들에게 다가가 관심을 기울이고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는 또래상담 프로그램이다. 또래상담자는 주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들을 도와 상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래상담자 접수는 지난 20일(월)까지로 오는 28일(화)부터 4월 25일(화)까지 진행되는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에 5회 이상 참석을 해야 한다.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은 주 1회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양성교육 이수 후에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활동보고서를 제출한 또래상담자에게는 2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인관계 증진 프로그램 ‘괜찮은 너와 나’, 진로탐색 프로그램 ‘내 꿈 내 길 찾기’, 스트레스 대처 프로그램 ‘힐링 스트레스’와 같은 프로그램은 집단 상담을 통해 진행되는데, 24일(금)까지 신청 가능하다. 또한 미술 및 영화 매체를 통한 심리 프로그램인 미술심리 워크숍, 영화심리워크숍은 4월초에서 5월 중순 사이에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공지는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캠퍼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학생상담센터에 찾아오는 학생들을 언제나 환영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유학생, 편입생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결과 해석 상담 프로그램, 성희롱, 성폭력 관련 교육 및 상담, 성적 경고자 상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캠퍼스 학생회관(G동) 104호 학생상담센터로 방문하거나 044-860-2631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