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사회적 취약 학생 우선으로 선발해 최대 전액 지원

본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글로벌 서포팅 장학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국제협력본부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서포팅 장학금’ 제도를 운영한다. 이는 경제적·사회적 취약 학생을 대상으로, 각 단과대학 별로 실시하는 해외 파견 프로그램 참가 비용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제도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 소득 5분위(당해 학기) 이내인 경제적 취약 학생이 지원 대상이며, 이 중 장애 학생, 탈북 학생 등 사회적 취약 학생은 선발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현재 글로벌 서포팅 장학금과 연계된 사업으로는 동계 해외 취업 인턴십 프로그램 5개, 2019 동계 전공 연계 해외파견 프로그램 4개가 있다. 본 프로그램과 관련해 글로벌 서포팅 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학자금 지원 소득 구간(분위)통지서 △직전 학기 이수학점 확인 가능 성적표 △해외 파견 프로그램 신청서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를 각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사회적 취약 학생의 경우 이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를 추가로 첨부해야 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본교 홈페이지 학생공지 외에는 이루어지지 않아 홍보가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제기됐다. 국제협력본부는 “현재 진행 중인 국제협력본부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완료되는 다음 학기부터는 홈페이지와 SNS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