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eekly Hongwar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동 열람실, ‘홍익대 열람실’ 애플리케이션 시범 운영

지난 4일(월) 모바일로 본교 열람실 좌석을 예약할 수 있는 ‘홍익대 열람실’ 앱의 시범 운영이 시작됐다. 이 앱은 본교 졸업생 3명이 설립한 스타트업 「세모로」가 만들었으며, 「세모로」와 공과대학은 제1공학관(K동) 열람실에 한해 앱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학우들이 ‘홍익대 열람실’ 앱으로 좌석을 예약한 뒤 15분 이내에 K동 6층 교내 와이파이에 접속하여 ‘좌석 확정’을 누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개인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열람실 앞에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좌석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좌석 반납은 정해진 시간 내에 장소와 무관하게 앱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다. 공과대학 학생회 측은 ‘홍익대 열람실’ 앱을 통해 좌석 발급기 유지비용 절감과 효율적인 좌석 관리 및 환경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과대학은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학우들을 대상으로 해당 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해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추후 타 단과대학 및 중앙도서관 열람실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0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 모집

오는 11월 25일(월)부터 12월 6일(금) 16시까지 2020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에 대한 인원을 모집한다. 학·석사 연계과정은 대학입학 후 5년 이내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위 취득을 위해 이수해야 하는 정규 학기 수(학사 7학기, 석사 3학기)를 단축시킨다. 이번 학·석사 연계과정은 최대 60명(서울캠퍼스 55명, 세종캠퍼스 5명)을 모집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인원을 선발한다. 건축도시대학 건축학전공과 과학기술대학 건축디자인전공의 경우 6학기 이상, 이들을 제외한 학부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전 학년 평균평점이 ‘3.5’(B+)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또한 접수 시 △지원서 △연구 활동 계획서 △추천서 △대학 성적증명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대학원 교학팀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2020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생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학원 교학팀(02-320-1269)을 통해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