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13:05
상단여백
HOME 기획 위클리 홍그와트
Weekly Hongwart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 ‘AI 자기소개서 분석기’ 도입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수)부터 ‘AI 자기소개서 분석기’를 도입했다. 이 기술은 「에듀스」의 ‘인공지능 ARI’라는 기술로, 인공지능 학습법을 기반으로 하며 간단한 온라인상의 자기소개서 입력만으로 자기소개서의 완결성을 검토해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기소개서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뿐만 아니라, 각 항목별 상세 평가와 주제와의 적합성 등 세부적인 분석 결과 또한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홈페이지 화면 우측의 ‘AI 자기소개서 분석기’ 배너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본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등 학생 인증이 가능한 누구나 내년 2월 29일(토)까지 횟수 제한 없이 AI 자기소개서 분석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분석 결과는 출력이 가능하나 이를 파일로 저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전공 숙려 학습조직 지원 프로그램’ 시행 및 학습조직 공모

본교 대학혁신사업단이 지난 8일(금)부터 오는 20일(수)까지 ‘전공 숙려 학습조직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우들을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우들이 융합 학습의 방향을 자발적으로 정하고 향후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우들은 2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지도 교수를 섭외하고 20일(수) 자정까지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및 계획서를 대학교육혁신사업단 메일(boram3774@hongik.ac.kr)로 제출해야 한다.

최종 프로그램 참여팀으로 선정될 총 20개의 팀은 심사위원의 평가 후 오는 25일(월)에 공고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팀은 각 학습조직 당 연구 활동 지원금 1백만 원을 지원받으며 내년 2월 5일(수)까지 활동하게 된다. 각 학습조직이 추후 제출해야 하는 활동 결과물 내용 및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성진 기자  castlejin1105@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