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단결홍익 세종캠퍼스 총선거 개표 결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캠퍼스 A교사동 101호에서 개표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모습
▲세종캠퍼스 A교사동 101호에서 개표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모습

 

지난 5일(목) 오후 6시 세종캠퍼스 A교사동 101호에서 2021학년도 단결홍익 세종캠퍼스 총선거 개표가 진행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투표가 온라인으로 시행되어 개표 또한 이전과는 달리 온라인 개표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이에 개표에 장시간이 소요되던 이전과는 달리 비교적 짧은 40분 동안 개표가 진행되었다. 개표는 자동 사퇴된 총학생회를 제외한 ◇과학기술대학 ◇조형대학 ◇상경대학 ◇광고홍보학부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출입 인원을 제한하는 등 비교적 간소하게 치러진 개표 현장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와 후보자, 개표 참관인, 그리고 본지가 자리했다.

 

▲총선거 개표결과

2021 단결홍익 총선거 개표결과 과학기술대학에서는 ‘Double U’ 선본의 당선이 확정됐다. 유권자 1,725명 중 1,179명이 투표에 참여해 68.35%의 투표율을 보였으며, 972표의 찬성표를 받아 82.44%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당선됐다. 조형대학에서는 유권자 1,393명 중 1,013명이 투표에 참여해 72.72%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970표의 찬성표를 얻은 ‘오름’ 선본이 95.76%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이어 상경대학에서는 유권자 667명 중 총 483명이 참여해 72.41%의 투표율을 보였으며, 84.06%의 득표율로 406표의 찬성표를 얻은 ‘HEI:mish’ 선본의 당선이 확정됐다. 광고홍보학부에서는 유권자 454명 중 348명이 투표에 참여해 모든 단과대학을 통틀어 가장 높은 투표율인 76.65%를 기록했으며, 82.47%의 득표율로 287표의 찬성표를 얻은 ‘Synergy’ 선본의 당선이 확정됐다. 

 

▲당선자 소감

조형대학 양세은(디자인컨버전스2) 학우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조형대학의 구성원들이 많은 변화와 혼란을 겪었다. 그 어떤 것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제28대 조형대학 학생회는 항상 학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학우들의 학습권을 되찾고 지켜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조형대학 학우 여러분이 올라가는 길을 트고, 더 나은 한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뒤에서 지지하는 ‘오름’이 되겠다.”

 

과학기술대학 최성현(재료공학부3) 학우 

“과학기술대학의 대표자로서 학우분들과의 소통, 학술, 복지를 위해 항상 누구보다 먼저 앞서서 노력하는 학생회 및 과학기술대학을 만들겠다. 또한, 학우분들의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Double U가 되겠다.”

 

광고홍보학부 성찬모(광고홍보3) 학우

“광고홍보학부 선거운동본부 ‘Synergy’를 믿고 투표해주신 모든 광고홍보학부 학우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광고홍보학부의 1년을 책임지는 학부 학생 대표들인 만큼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학우 여러분들과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긍정의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상경대학 김은비(글로벌경영3) 학우  

“올 한 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처음 겪는 것도 많았고,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겪으며 바쁜 1년을 보냈던 것 같다. 올해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더 나은 내년을 준비하기 위해 HEI:mish는 여러분들의 의견에 하나하나 귀 기울이며 함께 더 나은 상경대학을 만들어가겠다.”

 

개표를 마무리한 세종캠퍼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최우진(게임소프트웨어4) 학우는 “비록 첫 온라인 선거라 문제도 있었지만,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학우분들이 최대한 정확하게 후보자와 공약을 알 수 있도록, 공정하고 명확한 온라인 투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며 “그 결과 대면 선거만큼은 아니지만,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높은 투표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기간 동안 고생해주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분들, 학우분들을 위해 출마한 입후보자분들, 많은 관심과 고민으로 소중한 한 표 투표해주신 모든 학우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캠퍼스 단결홍익 총선거 정리

세종캠퍼스에서 치러진 2021 단결홍익 총선거에서는 입후보자가 없는 ∆게임학부 ∆총동아리연합회를 제외하고 모든 단과대학의 투표가 단선으로 진행됐다. 가장 높은 투표율을 기록한 단과대학은 광고홍보학부로, 투표율 76.65%를 기록했으며, 가장 투표율이 낮은 단위는 과학기술대학으로 투표율 68.35%를 기록했다. 이번 총선거에서는 과학기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대학의 투표율이 70%를 넘는 등 전반적으로 높은 투표율을 달성했다. 이에 2021학년도부터 새롭게 꾸려지는 학생회에 대한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입후보자가 없었던 게임학부와 총동아리연합회에서는 재선거가 치러질 예정이다.

 

이로써 2021 단결홍익 세종캠퍼스 총선거 개표는 총학생회 선본 ‘솔길’을 제외한 입후보 후보자들 모두가 당선되는 결과를 얻었으나, 총학생회 선본이 누적 경고 3회로 자동 사퇴되는 전례 없는 일을 겪었다. 이에 추후 예정된 재선거에서는 선거법과 세부시행세칙에 대한 선본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당선된 각 학부 학생회는 공약 이행에 힘쓰며 본교 학우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