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취업진로지원센터, “세계적인 취업 시장 정보 제공으로 도움 되길”

2020 Hongik Online Job Concert x World Class Career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9일(목)과 30일(금) 양일간 2020 <Hongik Online Job Concert x World Class Career>가 웹엑스(Webex)를 통해 개최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주식회사 「잡온」이 주관하고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가 주최해, 건축, 금융, 법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4명의 한인 취업 멘토를 초청했다.

10월 29일(목)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 커리어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4명의 멘토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다음날인 30일(금)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멘토 개별 특강을 진행해 특정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우들이 구체적인 직무와 취업에 관한 조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들은 각각 △도전과 실패, 그리고 극복에 관해서(김승택 멘토) △월스트리트 현직 면접관의 관점에서 알려주는 면접&이력서 노하우(박성훈 멘토) △세상은 넓고 만나야 할 사람은 많다(엄태근 멘토) △젊은 변호사에게 듣는 법률 분야 직업 소개(한민호 멘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취업진로지원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청년층의 구직난이 심화됐다”라며 “본 행사를 통해 제공한 폭넓은 시야와 세계적인 취업 시장에 대한 정보가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