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3.31 수 13:48
상단여백
HOME 보도 와우소식
산업디자인과, 나이키 SNKRS 홍대 매장과 협업산업 연계 프로젝트로 새로 출시된 에어맥스 95 제품 디자인 스토리 만들어 
▲출처: 산업디자인과 온라인 플랫폼

나이키 홍대 SKNRS점과 본교 산업디자인과가 협업한 <NIKE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식이 2020년 12월 17일(목) 나이키 홍대 SKNRS 매장에서 열렸다. 본 프로젝트는 김은영 교수, 김지윤 교수, 이은우 교수가 맡은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수업의 일환으로 대학교육혁신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학우들은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 출시된 에어맥스 95 제품 디자인 스토리를 제작했으며 해당 수업은 3단계로 나누어져 진행됐다. ‘Phase I’과 ‘Phase II’에서 영상물을 다루는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 Cinema 4D와 같은 기술을 습득했다. 이후 ‘Phase Ⅲ’에서 산업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를 해야 하는 환경 속에서도, 학우들은 자신의 브랜드 스토리를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 주제를 직접 결정했다. 또한 여러 차례의 프로젝트 발표와 수업을 통해, 교수 3명과 함께 자신만의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구축했다. 또한 학우들은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품 브랜딩, 제품 설명서, 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제품 디자인 개념 등에 초점을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홍대 SNKRS 매장의 대형 디스플레이와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영됐다. 학우들이 만든 프로젝트는 산업디자인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하경 기자  time1910@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