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스키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중앙동아리 스키부입니다.

홍익대학교 스키부는 1992년 창립되어 부원들 간의 깊은 유대관계 형성과 스키 기술 및 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출범과 동시에 한국대학스키연맹과 대한스키협회, 서울시스키협회에 가입하여 스키라는 레저활동을 기반으로 부원들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타 대학 스키부와의 교류를 통해 부원들의 대외관계 및 다양한 경험치를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스키부는 겨울이 되면 스키장에서 단체 합숙을 진행합니다. 한국대학스키연맹 소속 약 40개의 대학 스키부들이 모두 하나의 스키장에 모여 함께 합숙을 진행하고 다양한 교류를 진행합니다. 합숙 기간 동안 팀 스키복을 입고 체계적인 강습과 훈련과정을 통한 실력 향상에 힘쓰며 매년 합숙 말기에 진행하는 한국대학스키연맹 대회에 참가해 쌓아온 실력을 입증합니다.

스키 강습 및 훈련은 스키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한 재학생들의 주도로 진행되며 선수단 코치, 스키 강사를 다년간 해 오신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스키를 접해본 적이 없거나 안전에 대해 우려하시는 분들 모두 걱정 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스키부라고 해서 겨울에 스키만 타지는 않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스키장 한곳에 모여 있어 합숙 기간 동안 학교 대면식을 여러 번 진행합니다. 대면식을 기점으로 친해진 학교들과 함께 강릉 시내 및 바닷가에 놀러 가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볼거리도 즐깁니다. 강원도의 명물 양떼목장도 놀러 가는 등 매 겨울 재미있는 활동이 기획되어 있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는 수상스키, 실내 스키장 체험, 사이클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체력단련 및 유대관계 향상을 위해 힘쓰며 스키샵을 방문하거나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스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합니다. 또 한국대학스키연맹 체육대회, MT 등 합숙 전 타 대학과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경험 및 관계를 형성해 나가실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만남이 힘든 상황이지만 동아리 임원진과 함께 소수로 스키샵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워크숍 및 개강총회 등 부원들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 색다른 레저를 즐기고 싶거나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시는 분들 모두 하얀 설원을 시원하게 가르며 스키를 타는 홍익대학교 스키부와 함께 겨울의 낭만을 꿈꿔보는 건 어떠신가요?

연락처: 회장 이하영 010-7930-1193 부회장 이창현 010-3392-8163
인스타그램 : @hongik_ski
동아리방: 학생회관(G동) 3층 323-7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