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앙 게임동아리 Ex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중앙 게임동아리 ExP입니다!

ExP는 Make의 E와 Play의 P가 합쳐진 이름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학생들끼리 즐겁게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2015년에 개설되어 다양한 게임 제작 및 플레이와 동시에, 특색 있는 여러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먼저 ExP Make는 게임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사운드의 네 개 부서로 나뉩니다. 각 부서의 부서장들이 스터디를 진행하며 게임 제작에 대해 배우고, 직접 게임 제작 및 출시 등의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기획 부서는 게임 제작을 위한 문서 작업을, 프로그래밍 부서는 게임 개발 엔진 Unity를 이용한 작업을, 그래픽 부서는 실제 프로젝트 작업을 통한 소스 제작 연습을, 사운드 부서에서는 사운드 툴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스터디를 비롯해 학기 중 프로젝트, 방학 프로젝트, 게임잼, 전체 세미나 등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도 준비되어 있어, 실제 게임 제작 및 출시를 통해 게임 제작에 대한 기반을 다질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 기간에는 부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여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임 제작이라는 특성상 원격으로 진행되는 현 시국에도 온라인 게임잼 등의 활동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고, 현시점에도 열정적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여러 팀이 있습니다.

ExP Play는 실력과 무관하게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학생들이 모여서 함께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디스코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회원들과 함께 24시간 같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Play는 게임별로 카톡방이 있습니다. 이 카톡방은 방의 회원 수에 따라 공식방과 비공식방으로 나뉘며 공식방의 경우, 이벤트를 위한 일정 금액이 주어집니다.

수많은 비공식방과 6개의 공식방이 만들어져 있고, 직접 회원을 모아 새로운 방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공식방으로는 롤, 메이플, 스팀+리듬/아케이드/콘솔/PC 패키지게임(스콘방), 롤토체스, 배틀넷, 블랙서바이벌 카톡방이 있습니다.

공식방으로 인정을 받은 카톡방에서는 CM(Chat Manager)의 기획안에 따라 이벤트가 열립니다. 또, 동아리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매달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아리의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여 동아리원들과 친분을 쌓고, 이벤트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시기에도 다양한 사람들과 재밌게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떤가요?

ExP는 신입생, 재학생, 휴학생 구분없이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는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Play는 학기 중, 방학 중 상관없이 상시 모집 중이고, Make는 매 학기 초 면접을 통해 모집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