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내 학생상담센터와 성평등상담센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쉽게 말할 수 없는 고민이 있다. 본교에는 학우들의 말 못할 고민을 들어주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두 개의 상담센터가 설치되어 있다.

  먼저 학생상담센터는 학우들이 대학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학업, 대인 관계, 진로 등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상담을 통해 도와준다. 또한 ▲심리검사 ▲집단 상담 ▲개인 상담 ▲워크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직접방문 혹은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개인 상담은 접수면접을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면접은 상담 받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으로 접수면접 이후 개인 상담이 진행된다. 서울캠퍼스 학생상담센터는 정보통신센터(Q동) 301호에 자리하고 있으며, 직접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이메일(higuidance@hongik.ac.kr)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세종캠퍼스의 학생상담센터는 학생회관(G동) 104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sangdam@hongik.ac.kr)을 통해 이메일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성평등상담센터에서는 ▲성폭력 피해 접수와 상담 ▲피해자 보호 및 심리치료 ▲피해 사례 조사 ▲성폭력에 대한 사후 처리 ▲성폭력・희롱 예방 활동 및 교육 등이 실시되고 있다. 직접적인 피해를 보지 않았더라도 성(性)과 관련된 고민이 있다면 누구라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캠퍼스는 정보통신센터(Q동) 301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종캠퍼스는 학생회관(G동) 104호에 있다. 두 캠퍼스의 성평등상담센터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성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성에 대한 태도 등을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상담을 원할 경우 학생상담센터와 동일한 절차로 신청하면 된다.

  학생상담센터와 성평등상담센터 모두 상담 내용 및 결과의 비밀이 보장되며 본교 학우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이용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