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방문의 날’ 등 다양한 행사 기획 중

본교 홍보 대사단 홍아람, 학교 홍보 위해 다양한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홍보 대사단 ‘홍익의 아름다운 사람들’(이하 홍아람)은 ASA-K(한국 대학생 홍보대사단 연합) 가입 단체로 본교의 대내외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홍보,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홍아람의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본교 캠퍼스투어와 교내외 행사의 의전활동이 있다. 캠퍼스투어는 학기 중 수시로 진행되며 본교에 방문한 국내 학생들을 비롯한 홍콩, 싱가폴,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에게 본교의 상징물과 연혁을 소개하고 학생활동, 동문, 입상내역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동계, 하계 방학에 진행되는 정기 캠퍼스투어인 ‘홍익방문의 날’ 행사를 통해 본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 노하우와 대학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외 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투어를 진행할 시에는 기존 캠퍼스 투어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하되, 해당 국가의 언어를 구사하여 학교를 홍보한다는 특징이 있다.

  홍아람 부단장 이현창(불어불문4) 학우는 “홍아람 단원들은 자체적인 피드백과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중·고등학교의 체험학습이 주로 진행되는 5월에 대부분은 캠퍼스투어가 계획되어 있고, 여름방학에 진행될 ‘제6회 홍익방문의 날’ 역시 기획 중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교내외 행사의 의전활동은 외부인들로 하여금 홍익대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매년 기획되는 입학식, 학위수여식 그리고 총동문회 신년회 행사가 있으며 2016년에는 개교 70주년 기념 ‘KBS 열린 음악회’에서 내빈의전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그 뿐만 아니라 홍아람은 학우들의 학습 편의를 제공하고자 시험기간 커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축제 기간에는 게임부스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학우들과 소통하는 홍보대사단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