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내 장학금과 방학 인턴십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장학금은 본교 재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가계가 곤란하여 학비 조달이 어려운 학생을 위해 경제적인 지원을 하는 제도이다. 교내 장학금은 본교 재학생 중 직전학기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교내 장학금의 종류는 홍익인간 장학금, 자주 장학금, 창조 장학금, 협동 장학금, 정진 장학금 등의 성적우수 장학금과 한마음 장학금, 면학 장학금 등의 가계지원 장학금으로 나눌 수 있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학과(부) 내 선발기준에 따라 성적과 학과 참여점수 등을 반영하여 선발하며, 가계지원 장학금은 학과(부) 내 선발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한국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소득분위(70%)와 성적(30%)만으로 선발한다.

  모든 장학금 대상자는 직전학기에 성적경고를 받지 않고 15학점 이상을 취득하는 등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한 홍익인간‧자주‧창조‧협동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직전학기에 15시간 이상의 사회봉사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본교는 장학금 지급 대상자에게 해당 학기 등록금을 장학 금액만큼 감면하여 고지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 등록금 상한선까지 수혜가 가능하다.

  공정한 장학금 지급을 위해 소득분위가 늦게 산정된 학생들에 대해서는 추후에 소득분위를 교차 대조하여 장학금을 소급하거나 차액을 지급한다. 교내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되어 등록금을 감면받은 학생이 추후 학기에 등록을 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교내 장학금은 완전히 소멸되니 주의해야 한다.

  방학 인턴십 프로그램은 방학 중 인턴 연수를 통해 실무 경험을 기를 수 있는 제도이다. 방학 인턴십 프로그램은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5월과 11월에 신청을 받아 방학 중 각 전공 교수의 추천을 받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1개월 이상 연수를 진행할 수 있다. 인턴십에 참여한 학생은 월 60만원의 특별 장학금과 함께 2개월 미만의 연수과정을 수료했을 때 계절학기 1학점, 2개월 이상의 연수과정을 수료했을 때 계절학기 2학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