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MOMENTUM’팀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금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19일(금)과 20일(토) 경기도 화성시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2017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을 장려하기 위한 것으로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교통안전공단과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주관한 행사로, 이번 대회에서는 자율자동차 부문이 처음으로 도입되어 진행되었다. 이에 기계·시스템디자인 공학과 오유근 교수 지도하에 총 10명의 학우들로 이루어진 ‘MOMENTUM’ 팀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자율자동차부문 대회에 지원하였다. 이번 창작자동차 경진대회에서는 참가팀에게 공통으로 보급된 플랫폼의 프로그래밍과 개발의 정도를 확인하고 이를 이용해 각 트랙별 미션을 얼마나 빠르고 정교하게 수행하는지 평가하였다. 이러한 경기에서 MOMENTUM팀은 대회 예선에서는 23분 2.75초로 2위 팀과 4분차이의 기록을 보였으며, 그 다음날 본선에서는 22분 26.73초를 기록하며 2위 팀과 2분차이로 1위에 올라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MOMENTUM팀의 팀장 이지훈(기계·시스템디자인4) 학우는 수상 소감으로 “우리가 배웠던 이론적인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고 생소한 알고리즘 코딩 분야였음에도 불구하고 팀원들이 모두 함께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맺게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