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부터 본교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출결체크시스템인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한다. 해당 시스템은 담당교수의 의사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되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호명식 수기 출석부 방식이 유지 될 수 있다. 다만 교양강좌 중 3시간 연강 수업 혹은 수강생이 60명에 육박하는 강좌의 경우 의무사용 대상이다. 또한 3시간 강수업인 교양강좌는 수업 시작 시점과 수업 종료 10분 전 총 2회에 걸쳐 출결체크를 한다. 핸드폰, 컴퓨터 등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의 위치서비스(GPS)를 켜두거나 교내 wifi를 사용하여 ‘홍익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https://at.hongik.ac.kr)에 접속해 해당 수업에 대해 전자출결 해당 과목에 접속해 교수가 알려주는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출석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는 강좌의 수강생 중 해당 수업시간에 스마트폰을 미소지하거나 출결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담당교수에게 자신의 출결 사실을 알리면 된다. 또 한 교수가 설정한 출결입력시간이 종료된 후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출석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학우가 교수에게 본인의 출석을 알려야 한다. 한편 학사지원팀은 2018학년도 1학기부터는 홍익앱을 통하여 전자출결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입력 2017.09.05 09:01
- 수정 2017.09.17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