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9.19 화 22:53
상단여백
HOME 보도 와우소식
전자출결시스템 도입홍익앱을 통한 전자출결은 다음 학기부터 실시돼
전자출결시스템 클래스넷 출결확인 방법

  이번 학기부터 본교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출결체크시스템인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한다. 해당 시스템은 담당교수의 의사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되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호명식 수기 출석부 방식이 유지 될 수 있다. 다만 교양강좌 중 3시간 연강 수업 혹은 수강생이 60명에 육박하는 강좌의 경우 의무사용 대상이다. 또한 3시간  강수업인 교양강좌는 수업 시작 시점과 수업 종료 10분 전 총 2회에 걸쳐 출결체크를 한다. 핸드폰, 컴퓨터 등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의 위치서비스(GPS)를 켜두거나 교내 wifi를 사용하여 ‘홍익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https://at.hongik.ac.kr)에 접속해 해당 수업에 대해 전자출결 해당 과목에 접속해 교수가 알려주는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출석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전자출결시스템을 사용하는 강좌의 수강생 중 해당 수업시간에 스마트폰을 미소지하거나 출결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담당교수에게 자신의 출결 사실을 알리면 된다. 또 한 교수가 설정한 출결입력시간이 종료된 후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출석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학우가 교수에게 본인의 출석을 알려야 한다. 한편 학사지원팀은 2018학년도 1학기부터는 홍익앱을 통하여 전자출결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유빈 기자  neyobin@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