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캠퍼스 건물 개방 시간 및 특별실 이용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늦게까지 학생들이 학교에 남아있는 시험기간에는 정확한 건물 개방시간과 폐쇄시간을 알지 못해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본 기사에서는 교내 건물별 개방시간과 중앙도서관, PC실, 남·여학생 휴게실 등 특별실의 이용시간을 다뤄보고자 한다.
우선 기본적으로 교내 건물들은 학기와 방학 구분 없이 오전 5시에서 오후 11시까지 개방하며, 오후 10시 부터는 학생증을 통해 출입이 가능하다. 단 홍문관(R동)의 경우 오전 4시 30분에서 5시 사이에 개방하며, 제4공학관(T동) 1층에 위치한 쪽문은 오전 6시에 개방한다. 또한 정보통신관(Q동)의 경우 다른 건물과 달리 자정에 폐쇄된다. 다만 예외적으로, 열람실이 위치한 제4공학관(T동)은 24시간 상시 개방한다.

 

중앙도서관의 대출 및 반납은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이다. 방학 중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출자료실, 참고자료실, 정기간행물실, 학위논문실은 학기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가능하다. 또한 방학 중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방한다. 정보통신관(Q동) 6층과 9층에 위치한 멀티미디어정보센터는 학기 중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중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에는 학기와 방학에 관계없이 휴실한다. 일반열람실은 학기와 방학 중 모두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T동 4층에 위치한 제2열람실은 예외적으로 24시간 개방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일반열람실을 제외한 모든 중앙도서관 시설은 공휴일에는 휴실한다. 다만 중앙도서관 시설의 경우 방학 중에는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므로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한다.

 

교내 PC실은 학기 중에는 오전 8시 50분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개방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개방하지 않는다. 방학 중에는 공용 PC실(C-414), 다기능 PC실(Q-101), 와우로 PC실(G-6), 홍문관 PC실(R-915)를 개방하며, 토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남·여학생 휴게실은 학기 중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방학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하계 방학 중 평일에는 30분 연장된 오후 5시 30분까지 개방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