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9.19 화 22:53
상단여백
HOME 보도 와우소식
세종캠퍼스 ROTC 건물 신축학군단 후보생들을 위한 더 나은 교육 훈련 환경 조성

 

지난 4월 12일(수)부터 오는 10월 12(목)까지 완공을 목표로 세종캠퍼스 ROTC(이하 학군단) 건물을 위한 신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학군단 건물 신축 공사는 2009년부터 계획되었으나, 재작년인 2015년까지 잠정 보류되었다가 작년부터 본격적인 재추진에 성공하며 공동작업실과 함께 지난 여름방학부터 공사에 착수했다. 학군단 신축 건물은 지상 2층 건물로, 세종캠퍼스 촬영스튜디오(T동) 뒤편에 자리할 예정이다.

현재 세종캠퍼스 학군단은 C교사동에 위치하고 있다. 군사학 강의 역시 C교사동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C교사동에서는 군사학 수업 이외에도 과학기술대학 전공수업과 각종 교양수업의 강의실이 함께 위치하고 있어 큰 목소리를 내야하는 군사학 수업 내용이 다른 수업에 피해를 끼칠 우려가 있었다. 또한, 군사교육을 담당하는 공간인 만큼 일반 학생들의 출입을 제한하는데 있어 기존의 C교사동보다 학군단 건물이 훨씬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캠퍼스 학군단 행정관은 “학군단 건물이 모두 단독 건물인 타 학교와 달리 본교 학군단만 단독 건물이 아니었다.”라며 “그래서 학군단 단독 건물이 생긴다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다.”라고 말을 전했다.

윤예본 기자  yoon99@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