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동학습실 대실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별과제를 준비하다보면 자연스레 조모임을 해야 하는 일이 잦아진다. 그러나 적당한 장소를 찾기가 어려워 곤란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열람실과 강의실 외에도 여럿이 모여 함께 공부하고 과제나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학우들을 위해 본교에는 다양한 공동학습실이 마련되어있다. 


공동학습실은 교내 구성원들이 학술적 목적의 토론과 공동학습?연구 등을 진행하고 영상자료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이다.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H동) 3층에는 6명이 이용 가능한 4개의 그룹스터디룸이 위치해 있으며, 정보통신관(Q동)의 8층에는 20인실과 6인실 각 2개의 프리젠테이션룸이, 9층에는 10인이 이용 가능한 영상자료관람실이 있다. 중앙도서관(H동) 6인실은 3인 이상, 20인실은 7인 이상일 시 신청이 가능하며 사용시간은 1일 1회, 3시간으로 한정된다. 


세종캠퍼스 문정도서관(F동) 3층에는 12인실 그룹스터디룸이 7개, 12인실 영상자료관람실이 2개 위치하고 있으며 C교사동 2층에 12인실 그룹스터디룸이 2개 있다. 문정도서관(F동) 그룹스터디룸은 5인 이상의 인원부터 신청 가능하며 사용시간은 1일 1회, 2시간으로 한정된다. 예약된 시간에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다음 이용자들을 위해 반드시 예약취소를 하여야 한다. 공동학습실의 대실은 대여일 1주 전부터 당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예약자에 한하여 이루어진다. 전화로는 예약접수를 받지 않기 때문에 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미리 예약하면 된다. 그러나 세종캠퍼스 C교사동 그룹스터디룸의 경우 경비실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공동학습실의 이용시간은 두 캠퍼스 모두 학기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까지이다. 방학 중에도 공동학습실의 대실은 가능하며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공동학습실에 음식물 반입 및 흡연을 금지하고 있으며 예정된 입실시간에 입실하지 않거나 최소사용인원에 미달하거나 허위로 신청할 시 시설사용을 불허 또는 취소하여 차후에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