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ere For You

제30대 단결홍익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re For You


정후보 오재원(광고홍보3)
부후보 길준혁(전기4)

 

 

1. 선본 슬로건의 의미
Here For You : ‘Here For You’를 해석해보면 ‘당신을 위한 것’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총학생회는 당연히 학생들을 위한 단체라는 것을 슬로건을 통해 표현하였고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2. 주요 공약과 설명
Here For You 선본은 소통, 복지, 시설, 교육, 4가지를 주요 공약으로 설정하였다.
첫째, 소통이다. 소통은 우리가 내세우는 가장 중요한 공약이다. 학생들의 대표이자 대변인인 총학생회라는 단체가 학우들의 신뢰를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의미를 가지지 못한다. 오랜 시간 동안 총학생회에 대한 이미지는 좋지 않은 쪽으로 굳혀져 왔다. 총학생회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하락한 신뢰도를 다시 높이기 위해서는 우리가 먼저 학우들에게 신뢰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먼저 다가가야 한다. 홍익대학교 학생들은 의식이 깨어있는 학생들이며, 자신의 문제에 있어서 당당히 목소리 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마땅한 창구를 찾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가장 기본적인 학생회비 사용내역부터 시작하여 회의록 공개, 의견 수렴 및 즉각적 피드백, 찾아가는 공청회 등 소통에 관한 콘텐츠 확장을 통해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학생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총학생회는 대표이자 대변인으로서 학생들 앞에 당당히 설 수 없을 것이다.
둘째, 복지 증대는 2학기 초에 실시된 학생회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학생들이 학교에 가장 요구하는 사항으로 선정되었다. 학생들의 전반적인 복지 수준을 높여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리적 요건 속에서도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우리는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더 나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몸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셋째, 시설이다. 시설은 타 공약들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모든 공약의 이행과정에는 시설 개선이 필수적이다. 노후하고 위생적이지 못한 시설은 학생들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끼게 만들 수밖에 없었고, 이는 학생들이 느끼는 학교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데 일조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펼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육이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생들은 학교로부터 양질의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부족한 전임교원을 확충하여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자율전공학부의 일부 학과선택 집중현상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피해보는 학생들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노후 기자재 교체 등을 통해 더는 학생들의 권리가 침해받는 일이 없도록 힘쓸 것이다. 교육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학생으로서 누려야 할 가장 기본적인 권리이다.

3. 앞으로의 포부
제30대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Here For You는 가장 기본적인 것들부터 시작할 것이다. 누구보다 가장 많이 학생들 앞에 나타날 것이고, 가장 많이 의견을 들을 것이고, 쓴소리 또한 겸허히 받아들여 개선할 것이다. 소통의 과정으로 이는 매우 당연하다. 또한, 가장 많이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에 전달하여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이라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총학생회는 학생들을 최우선시하는 단체라는 것을 보여주어 학생들의 마음속에 신뢰의 씨앗을 심고 활짝 꽃피울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