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생상담센터 SDP 공모전 신청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월) 2023 홍익 자기개발계획서(SDP) 우수활동 공모전을 연다는 공고가 올라옴으로써 올해에도 어김없이 SDP 공모전이 열릴 예정이다. SDP란 ‘Self Development Plan’의 약자로, 본교 학우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발견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기 주도 대학 설계 프로그     램이다.

SDP에는 3월부터 8월까지 목표 설정과 활동 계획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는다. 실천 과정에서의 성공 또는 실패 경험과 실천 행동 후 얻게 된 자신의 심리적, 행동적 변화를 작성하면 된다. 학우들은 SDP 작성을 통해 주도적인 대학 생활을 설계하고 공모전을 통해 이를 실행, 구체화하게 된다.

SDP 공모전 신청서 제출은 3월 6일(월)부터 4월 30일(일)까지이다. 이후 신청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8월 31일(목)까지 활동 보고서에 작성한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활동을 마친 후 활동 보고서를 9월 1일(금)에서 9월 21일(목)사이에 제출해야 한다. 10월 중에 심사가 이루어지고 시상 일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목표의 구체성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성실성 △표현력(논리성, 일관성, 진솔성)으로 나뉜다. 수상자 수는 대상 1명, 최우수상 수상자는 서울 캠퍼스와 세종 캠퍼스를 나누어 각각 2명이며 우수상 수상자는 각각 10명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 50만 원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상을 하지 못한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참가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활동 보고서 제출 방법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