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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89건)
지적재산권 (IP) 확보에 열 올리는 콘텐츠 업계, 웹툰은 마르지 않는 샘물
넷플릭스(Netflix), 디즈니플러스(Disney Plus), 왓챠(Watcha), 웨이브(Wavve) 등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
   |  2022-05-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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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수한 큰 맛, 한국적인 아름다움
한국의 역사적 현실과 세계와의 문화적 차이옛날 중학교 시절에 본 경복궁 내부 모습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특히 왕이 근무했다는 장소와 의...
박영원 교수(조형대학 디자인컨버전스학부)  |  2022-05-2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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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사랑고백을 위하여
로만 야콥슨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론 공부하기남자가 여자에게 또는 여자가 남자에게 “당신이 내 마음에 쏙 든다. 사귀자!” 또는 “난 너...
박영원 교수(조형대학 디자인컨버전스학부)  |  2022-05-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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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직업 ‘선택’의 자유를 보장받는가.
도움 필요 없어요.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데요. 본지는 지난 4월 18일(월)부터 10일간, 구직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층과 사회 초년...
   |  2022-05-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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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의 미술관
‘홍대’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미술대학, 아트, 예술, 힙합 등일 것이다. 그에 걸맞게 홍대 거리에서는 벽이나 그 밖의...
   |  2022-03-2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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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를 통한 애니메이션의 원칙과 실제와의 비교분석
걷기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몸의 구조적 운동이다. 걷기 안에는 여러 애니메이션 원칙이 숨겨져 있고, 걷기의 ...
김규현 교수(게임그래픽디자인학과)  |  2022-03-2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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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귀농의 스마트한 전성시대 
“지긋지긋한 서울살이 다 때려치우고 나도 한번 홍반장 해볼까?” “그래서,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가 어디라고? 나도 가서 살고 싶네.” ...
   |  2022-03-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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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연구 - 행복한 표정
3D 애니메이션 콘텐츠에서 CG의 의존율이 늘어나고 관중들의 눈의 수준은 점점 높아져 가는 상황에서 제작자들은 더 높은 품질을 추구할 ...
김규현 교수 (게임그래픽디자인학과)  |  2022-03-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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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애니메이터의 역할
1995년 픽사의 최초 장편 Full CG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가 등장한 이후, 세계 애니메이션 업계는 2015년 이후 연평균 4%...
김규현 교수(게임그래픽디자인학과)  |  2022-03-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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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페서, 정치는 이제 그만?
“저는 정치에 있어서 중립 입장이기에 한 귀로 열심히 듣고 한 귀로 흘렸습니다. 전공에 대한 이해도가 아닌, 교수님의 이해도가 올라가는...
   |  2022-03-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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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단결홍익 재선거]서울캠퍼스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인터뷰
2022학년도 서울캠퍼스 단결홍익 재선거에 최다민(경영4) 정후보와 박서준(수학교육3) 부후보로 구성된 ‘WE, HIGHER’ 선본이 ...
   |  2021-12-13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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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우리도 갈 수 있어!
“여기선 어딜 가든지 내가 최초예요. 참 묘한 기분이죠, 로버에서 내리면 내가 그곳을 밟은 최초의 사람이고, 저 언덕을 올라도 최초가 ...
   |  2021-11-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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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황금기, 세계로 번지다. 
인류는 2001년 1월 1일 서력 기원후 세 번째 천년을 맞이했다. 20세기 말 세계화는 낙관적인 현재와 미래를 상징했다. 신자유주의 ...
고희경 교수(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  2021-11-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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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6회 홍대 학・예술상(사진)
학부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방치된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고 섬에 얽힌 이야기를 처음 접했던 날이 생각납...
   |  2021-1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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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6회 홍대 학・예술상(소설)
◆ 소설 부문최우수상 이주영 (교육학과 4) 「은주 언니에게」우수상 이정훈 (정보컴퓨터공학부 3) 「그녀」우수상 조경혜 (영어교육과 3...
   |  2021-1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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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산 메가 뮤지컬, 브로드웨이를 넘어 세계를 지배하다
뮤지컬을 잘 모르는 사람도 이나 은 한 번쯤 들어봤을 만큼 유명한 작품으로 이른바 뮤지컬 빅 4라고 불린다. 뮤지컬의 시작과 발전은...
고희경 교수(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  2021-1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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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6회 홍대 학・예술상(시)
◆ 시 부문최우수상 조수연 (게임그래픽디자인 4)「구름」우수상 최현수 (국어국문학과 4)「목소리는 가로막혀」우수상 유서영 (영어교육과 ...
   |  2021-1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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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세종캠 단과대학 선본 인터뷰
게임학부[TUTORIAL]정후보: 김한성(게임그래픽디자인2)부후보: 허지수(게임그래픽디자인2) 1. 선본 슬로건의 의미튜토리얼(Tuto...
   |  2021-11-01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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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맹정음, 시각장애인의 세상을 밝히다
“눈이 없다고 사람을 통째로 버릴 수 있겠는가? (···) 실명한 이들에게 조선말까지 빼앗는다면 눈 먼 데다 벙어리까지 되란 말인가.”...
   |  2021-09-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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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의 황금시대
19세기 말까지 유럽을 주도하던 오페라와 오페레타의 인기는 영국과 미국으로 건너가 다양한 대중오락을 만나 뮤지컬 장르를 완성해갔다. 작곡가, 극작가, 배우, 댄서 등은 버라이어티, 벌레스크, 레뷔, 보드빌, 판토마임...
고희경 교수(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  2021-09-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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