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의 학교생활, '이것'이 책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에는 공과대학, 미술대학, 법과대학, 사범대학 등의 다양한 단과대학에 속한 여러 학과가 있다. 그리고 각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에 따라 필요한 물건들도 다르다. 본 기획에서는 학우들의 학교생활을 책임지는 학과별 필수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시각디자인전공 - 맥북(MacBook)

시각디자인과 학우들이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다. 작업물을 인쇄할 일이 많은 전공 특성상, 작업물을 인쇄할 때 색감을 잘 구현할 수 있는 맥북을 많이 사용한다. 작업 분야에 따라 다른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맥북을 사용한다. 스티커를 붙여 겉면을 꾸미는 학우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손지민(시각디자인3)

원희선(시각디자인3)

 

 

 

역사교육과 - 사료 강독 노트

역사교육과 2학년 전공 필수 수업인 <한국사료강독>의 노트이다. 한자와 사료를 많이 접해야하는 전공 특성상 교수님께서 선정하신 임용고시에 주로 출제되는 사료들을 필사해 수업에서 활용한다. 한 학기가 끝난 후에는 이를 <한국사료강독> 수업 담당 교수님께 제출해 평가받는다.

장예서(역사교육3)

김민성(역사교육3)

 

 

법학부 - 시험용 6법전

법학부 학우들이 주로 사용하는 법전이다. 법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법조문을 찾아보기에 유용하고, 시험 문제의 사례 답을 작성할 때 참고하기 위해 지참한다. 휴대폰으로도 법령을 검색할 수 있지만, 수업 중 필기하고 복습하기에는 책을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법전’이라고 했을 때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크기보다 덜 두껍고 작은 편이다.

배소현(법학2)

진예지(법학2)

이재경(법학2)

 

 

기계· 시스템디자인공학과 - 공학용 계산기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를 포함한 공과대학 학우들이 주로 사용하는 공학용 계산기이다. 보통 1개를 사용하며, 간혹 2개를 사용하는 학우도 있다. 계산기마다 계산 속도가 다르고, 그래프 그리기나 수식 저장 기능 탑재 여부 등에서 차이가 있다.

유한들(기계· 시스템디자인4)

구승모(기계· 시스템디자인4)

 

 

김민성 기자(kms43493@g.hongik.ac.kr)

김유민 기자(yummjh5@g.hongik.ac.kr)

이은서 기자(21vcdles@g.hongik.ac.kr)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