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수영 동아리 수영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중앙 동아리 수영반에 대한 이야기를 前회장 양진영(건축19) 학우에게 들어봤다.

 

Q. 수영반이 어떤 활동을 하는 동아리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수영반은 홍익대학교 중앙동아리 스포츠 분과 소속 수영 동아리로, 수영을 좋아하거나 배우는 것에 관심 있는 이들이 모여 교류하는 동아리입니다. 또, 학기 중 훈련을 통해 향상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수영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Q. 학기 중 훈련과 방학 중 훈련은 각각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학기 중에는 화요일과 토요일에 주 2회 정기 훈련을 진행하고, 방학에는 토요일 주 1회만 진행하며 훈련 내용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훈련은 대체로 수영 영법 자세 교정 위주로 하고 있으며 시험기간 등의 특수 상황에는 자유 수영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방학에 안전요원 자격증 교육을 진행한다고 들었는데, 교육을 진행하는 이유와 그 내용이 궁금합니다.

A. 방학마다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부원들을 모아서 진행합니다. 수영 대회 참여와는 또 다른 성취감을 원하는 부원들이 자격증 교육에 참여합니다. 구조 영법, 수영 구조, 장비 구조, 응급처치 등 수상 구조를 위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Q. 다른 학교와의 교류전 및 대회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A. 교류전의 경우 한 학기에 1~2회 정도 진행됩니다. 간단한 연합 훈련을 진행하고, 조를 만들어 수구, 계영 등 다양한 게임들을 하는 식입니다. 대회 같은 경우 얼마 전부터 다시 개최되기 시작했으며 작년 11월 전국대학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크고 작은 대회에 참가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본교 수영장이 공사 중인 관계로 다른 곳을 대여해 사용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공사가 완료된 이후 동아리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2017년을 마지막으로 학교 수영장이 공사로 인해 문을 닫았고, 완공 시 수영장 운영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 계획은 따로 없습니다. 현재 아현역과 충정로 인근 수영장을 대여하고 있어 동아리 활동에 제약은 없지만   교통 문제 등의 불편함은 있습니다.   본교에 수영장이 다시 생기기를 희망합니다.

 

Q. 어떤 사람이 수영반에 적합할지, 그 사람들에게 홍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실력과 상관없이 수영을 좋아하거나 수영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다 같이 재밌게 수영하며 놀고 싶은 분이라면 언제든지 수영반으로 오세요!

 

 

            동아리방: 학생회관 3층 G305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