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봉사 동아리 KUS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봉사 동아리인 ‘KUSA’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회장 이서연(독어독문2) 학우를 만나보았다.

 

Q. ‘KUSA’는 어떤 활동을 하는 동아리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A. KUSA는 Korean Unesco Student Association의 약자로, ‘유네스코 학생회’라는 뜻의 문화 체험·봉사 연합 활동 동아리입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한강 벽화 봉사 활동, 유기견 봉사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과 타 대학 KUSA와 함께 문화 체험 및 연합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KUSA는 타 대학에도 지부를 두고 있는 연합동아리로 타 봉사 동아리와 차이점을 갖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듣고 싶습니다.

A. 흔히 알고 있는 ‘연합동아리’는 한 대학이 아닌 다양한 대학 사람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일 텐데요. 저희 KUSA는 한국 유네스코 학생협회 본부를 주축으로 전국에 30여 개의 대학에 지부를 두고 대학별로 활동을 진행합니다. 어떻게 보면 연합동아리라고 볼 수도 있죠. 본부에서는 각 대학의 대표자들이 모이는 자리도 만들고 있어 대학 간 교류도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타 봉사 동아리들과는 다르게 타 대학과의 교류가 많은 편입니다.

 

Q. 최근에도 고양시에 유기견 보호 센터 봉사를 가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아리 부원이 되면 어떤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지와 봉사 활동을 한 학기에 몇 번이나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A. 주기적으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서 저희 동아리에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한 달에 1~2가지 종류의 봉사 활동을 한 학기에 최소 한 번, 많게는 세 번 정도 진행합니다. 지난주에도 유기견 보호 센터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원활한 봉사 활동을 위해 한 회에 14명 정도의 부원들이 참여하는데, 이번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부원이 많아 2주간 2번 진행했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부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원활한 봉사 활동을 위해 유동적으로 활동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Q. 동아리 가입을 망설이고 있는 학우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A. 저를 포함한 많은 부원이 KUSA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KUSA는 170명이 넘는 인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형 동아리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동아리는 활동하지 않는 소위 ‘유령회원’이 많고 통솔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KUSA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부서를 운영 중이고, 10명의 임원진이 매주 회의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동아리 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친목 행사도 많아 부원끼리도 정말 친하답니다. KUSA에 들어오셔서 꿈꾸던 즐거운 대학생활, 저희랑 같이 해요! 쿠사는 진짜야!

 

 

연락처

 

동아리방: 학생회관(G동) 321호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