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본교 기계정보공학과 학우들, '2023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낭만주의팀의 최수환(기계정보4) 학우
▲대상을 수상한 낭만주의팀의 최수환(기계정보4) 학우

본교 학우들이 ‘2023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계정보공학과 학생 5명(팀장 최수환 외 4명)으로 구성된 낭만주의팀이 AI 기반 화재 진압 로봇으로 대상, 디자인 계열과 컴퓨터공학과 학생들 5명(팀장 김형석 외 4명)으로 구성된 Team Fitnee가 개인 맞춤형 운동루틴 추천 서비스 앱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0월 4일(수)에 세종 나성동 어반아트리움 실증존에서 개최된 2023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고 홍익대 세종 창업교육센터, 고려대 세종 창업교육센터, 한국영상대 창업교육센터 등 지역대학이 참가하는 기관 공동 사업으로, 올해는 3개 대학 소속 9팀이 출전하여 5팀이 수상하였다. 대상 수상팀은 10월 5일(목)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23 개막식 무대에서 별도로 대상(세종시장상) 시상식이 있었다.

대상을 수상한 낭만주의팀의 최수환(기계정보4) 학우는 “세종시 대회에서 1위를 하게 되어 팀원 모두 기뻐하고 있다. 교내 대회에서부터 세종시 대회까지 준비 과정에서의 노력이 보상 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 향후 창업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갈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낭만주의팀은 발표 현장에서 실제 화재 진압 로봇의 실물 목업 제품을 선보여 호평 받기도 했다.

2022년에도 위 대회에 본교 팀이 출전하여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올해도 2개 상을 수상을 한만큼 세종 창업교육센터에서는 향후 계속 우수 창업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학생 창업자 사기 진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본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