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편된 본교 홈페이지, 어떻게 바뀌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금), 본교 공식 홈페이지의 메인 색상부터 로고 디자인, 화면 구성 등 전반적인 *GUI가 변경됐다. 개편된 홈페이지 첫 공개 당시 메인 화면과 더불어 클래스넷 화면까지 디자인이 바뀌었으나, 현재 클래스넷은 기존 디자인으로 복구된 상태이다.

▲개편 후 본교 홈페이지/출처: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개편 후 본교 홈페이지/출처: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기존 홈페이지와 개편된 홈페이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메인 화면의 구성이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스크롤을 내리거나 아이콘을 누르는 과정 없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찾을 수 있었으며 메인 화면 최상단에 △서울캠퍼스 △세종캠퍼스 △대학원 △로그인 △클래스넷 △검색 등의 메뉴가 배치돼 있었다. 또한 본교 소식은 화면하단에 배치돼 있어 스크롤을 내린 후, 더보기를눌러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다. 반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본교 소식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메인 화면에는 다양한 본교 소식이 노출돼 있으며,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좌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 접속이 가능하다.

 

▲개편 전 본교 홈페이지/출처: 에브리타임
▲개편 전 본교 홈페이지/출처: 에브리타임

한편,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위치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의 의견도 있다. A학우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원래홈페이지와 너무 다른 곳에 있어 찾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에 본지는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위치를 정리해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관리하는 ‘클래스넷’은 ‘MY HONGIK’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MY HONGIK’ 페이지는 ◇메뉴(좌측 최상단) ◇’MY HONGIK’(우측 하단)에서 확인하거나 ◇메뉴 ◇바로가기 ◇클래스넷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메인 홈페이지에서 화면을 일정 크기 이상으로 확대하면 우측 상단에서 해당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각 학과 공지는 ◇메뉴 ◇교육 ◇대학 ◇대학공지에서 찾을 수 있으며, 교내외 소식을 전하는 ‘학생 공지사항’과 ‘행사/공모전’ 페이지는 ◇메뉴 ◇뉴스센터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사용자가 그래픽을 통해 컴퓨터와 정보를 교환하는 작업환경이다. 아이콘 이미지, 버튼 등을 포함한다.

 

 

이은서 기자(21vcdles@g.hongik.ac.kr)

임유정 기자(overthelimitation@g.hongik.ac.kr)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