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농구 동아리 JUM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농구 동아리 JUMP를 알아보고자 회장 손민재(자율3) 학우를 만났다.

 

Q. 농구 동아리 JUMP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JUMP는 본교 유일 중앙 농구 동아리로, 올해로 41주년을 맞은 유서 깊은 동아리입니다. 실력에 상관없이 농구에 관심이 있는 학우라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으며, 농구를 중심으로 즐거운 대학 생활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Q. JUMP의 구체적인 활동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A. JUMP는 체육관을 이용하는 몇 안 되는 동아리 중 하나로 매주 화, 목 17시부터 21시까지 교내 체육관에서 정기 훈련 시간을 가집니다. 부원 모두 이 시간을 통해 실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선수부의 경우 각종 대학부 대회 우승을 목표로 훈련합니다. 이외에도 와우산이나 망원 한강공원에서 번개 농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개강총회/종강총회 △MT △스포츠 단체관람 △한강 나들이 등 즐거운 대학 생활을 위한 여러 친목 활동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무엇인가요?

A. 작년에 여러 대학부 대회에 참가하여 꾸준히 우상향하는 성적을 냈던 만큼, 정말 많은 추억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를 꼽자면, 역시 가장 최근에 참가해 우승을 거머쥐었던 아주대 배 대회입니다. 지난 시즌의 마지막 대회 출전이었던 아주대 배에서 그토록 염원하던 우승을 차지하게 됐습니다. 한 시즌의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함으로써 유종의 미를 거두었고, 덕분에 당일 진행된 동계 MT를 두 배로 즐겁게 보냈습니다.

 

Q. 타 대학과의 교류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교류전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교류전은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회에서 만날 수 있는 타 대학 팀들과의 경기를 통해, 우리 선수들 간의 합을 맞추고 긴장감을 끌어올리며 상대의 전력을 미리 분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회에서 만난 타 대학 농구 동아리 회장들과 SNS를 통해 연락하며 교류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리가 가까운 연세대와는 최근 합동훈련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Q. 선수와 매니저로 모집 분야를 나눠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매니저는 어떤 활동에 참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 매니저 부서는 운영부와 홍보&디자인부로 나뉩니다. 운영부는 운영진들과 함께 농구 경기 외에도 부원들이 즐길 수 있는 △개강총회 △MT △한강 나들이 △스포츠 단체관람 등 동아리 내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홍보/디자인부는 대외적으로 JUMP를 알리는 활동과 모든 디자인 작업을 담당합니다. 공식 SNS 관리나 여러 포스터와 단체복 디자인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작년 대동제에서 뉴진스가 입어 큰 인기를 얻은 JUMP의 유니폼도 홍보/디자인부가 직접 제작했습니다. 더불어 매니저 부서도 농구를 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Q. 올해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올해도 선수부는 여러 대학부 대회에서의 우승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일반부원들 또한 정기 훈련 시간을 통해 농구의 재미를 알아가며 실력도 키우고 선후배, 동기간의 스포츠맨십을 바탕으로 관계를 맺어갈 것입니다. 운영진과 매니저 부서는 최선을 다해 즐거운 동아리 생활을 위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Q. JUMP 입부를 희망하는 학우들에게 한마디부탁드립니다.

A. 저희 JUMP는 농구를 사랑하고 농구에 관심있는 홍익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많은 부원이 즐거운 동아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입부해 함께 하기를 고대하겠습니다. 정상으로, JUMP!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