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13:05
상단여백
HOME 기획 똑똑똑 학과탐방
광고홍보학부

세종캠퍼스 광고홍보학부는 광고·홍보 기획 등의 이론 교육과 광고·홍보 제작 및 디자인 등의 창의적(Creative) 실무 교육을 고려한 전인적 융합 교육 과정을 두고 있다. 또 통합적 시각을 지닌 특성화된 광고 홍보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1998년 세종캠퍼스에 창설된 광고홍보학부는 2003년부터 매년 광고홍보축제인 HUAF(Hongik University AD&PR Festival)을 개최하여 전국 예비 광고인들이 교류하는 공간과 실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광고홍보학부 1학년 재학생은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개론>과 같은 전공 선택과목을 통해 광고홍보학의 기초를 배운다. 2학년 때는 <광고기획론>, <매체기획론> 등 전반적인 기획에 관한 과목을 수강하고, <광고PR조사>, <카피라이팅> 등의 과목을 통해 배운 것을 실제로 적용하여 실용적 지식을 기르게 된다. 3, 4학년이 되면 <영상광고제작>, <옥외광고>, <인쇄광고제작>과 같은 실제 광고를 제작하는 활동과 더불어 <브랜드관리>, <소셜미디어>, <미디어윤리법제> 등의 과목을 통해 미디어와 관련된 요소들을 학습한다. 또한 광고 및 PR의 다양한 사례와 이슈 등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얻은 지식과 개념을 실무에 통합 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학과 졸업생은 광고 대행사나 공공기업, 언론계 등으로 진출하여 광고 및 홍보 관련 전문가의 길을 걷는다.

 

▲ 타과생들에게 추천하는 과목

<프리젠테이션>: 2학년 전공 선택 과목으로 대화의 특성 및 구조, 원리, 효과적 어법 등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다. 실제 프리젠테이션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및 기법을 학습하고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하여 학생들은 발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광고PR기획실습>: 3학년 전공 선택 과목으로 <광고기획론>과 <PR기획론> 에서 익힌 개념과 지식을 기반으로 광고와 PR의 실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우들은 이 수업을 통해 기획 발상에서부터 평가까지의 과정을 체험하면서 보다 알찬 기획서를 쓰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김주영 기자  (B881029@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