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학인증시험 응시 장학금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의 많은 학우들은 자신의 외국어 능력을 인증할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외국어 공부에 열심히 임하고 있는 학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본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학인증시험 응시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장학금 신청이 가능한 어학인증시험은 △TOEIC △TOEIC Speaking △ OPIC △ 新HSK △ JPT로 총 5개가 있다. 프로그램은 2018년 3월 ~ 2019년 2월 중 해당 시험에 응시하고, 기준점수 이상을 취득한 3학년 이상의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졸업유예생, 휴학생 및 대학원생, 직전학기 성적경고 및 15학기 미만 이수자, 학기초과자 중 수업료 일부 납부 학생(10학점 미만 수강신청자)은 신청이 제한된다. 또, 3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이거나 3학기만 수료한 학생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응시일 기준 1개월 이내이다. 

  예를 들어 5월 2일(수) 시험 응시자는 6월 2일(토)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기한의 마지막 날이 휴일일 경우에는 다음날(업무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단, HSK와 같이 시험성적 발표가 한 달  이상 걸리는 경우에는 성적 발표 후 7일 이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장학금은 신청은 취업진로지원센터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험 성적표 원본과 사본 각 1부 및 학생증을 취업진로지원센터가 있는 정보통신관(Q동) 302호에 제출하면 된다. 세종 캠퍼스 학우는 세종 취업진로지원센터가 있는 학생회관(G동) 105호에 제출하면 된다. 1인 당 학기별 2회까지 지원(학년도 기준) 가능하며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도 장학금 이중수혜가 가능하다. 장학금은 월말까지 접수한 신청서에 한하여 다음달 10일에 개인별 장학계좌로 일괄 입금된다. 이때 허위 기재 사실이 밝혀지거나 지급자격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장학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어학인증시험 응시 장학금에 대한 문의는 취업지원팀(서울 02- 320-1361, 세종 044-860-2633)으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