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캠퍼스 IPP센터, 실무 경험과 학업을 한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캠퍼스가 2018학년도 1학기부터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실습을 진행한다. IPP형 일학습병형제는 학우들이 기업에서 직접 실습하여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제도로 참여 시 기업체에서 어떤 직무를 수행하는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실무 인턴 과정을 통해 전공 관련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직업에 대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받는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 1개교당 최대 10억 원의 지원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교육과정 개발 △참여 학생들의 실습지원비 △사용 운영에 필요한 일반 운영비로 사용된다.

세종캠퍼스는 지난 2017년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기계정보공학과 △재료공학부 △바이오화학공학 △조선해양공학△ 광고홍보학부 △게임학부 △융합전공이 IPP제도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캠퍼스를 비롯하여 이에 해당하지 않은 학과 학우들 또한 지원 가능하며, 조형대학은 2019년부터 지원할 수 있다. IPP제도에 참여하는 학과는 전공선택 9학점이 인정되며 장학금 요건인 15학점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사이버 강의와 유연학기제를 통해 나머지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단, 참여학과가 아닐 경우 인정학점이 전공선택이 아닌 일반선택으로 분류된다.

IPP 제도를 담당하는 재료공학부·금속공학 김희산 교수는 “IPP제도가 의미 있는 사업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이를 단지 수업을 피하기 위한 도피처로 이해하면 안 된다.”라며 “학우들이 이를 자신의 진로에 대한 경험으로 여겨 IPP제도에 대해 진정으로 고민해보길 바란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