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제54회 공인회계사(CPA) 2차 시험 결과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최종 합격자 20명 

미래인재센터, CPA 준비생들을 위한 간담회 자리 만들어 

2019년 제54회 공인회계사(CPA, Certified Public Accountant) 시험에서 본교 학생 20명이 최종 합격했다. 미래인재센터 2관 담당 조형태 교수는 “최종합격자가 17명이었던 작년과 비교했을 때 올해는 최종합격자가 20명으로 작년 대비 약 20%가량 증가했다”라며 “이번 시험부터는 시험을 주관한 금융감독원의 정보 미공개 방침으로 인해 부분 합격자 수와 학교 순위는 확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지난 결과를 살펴보면 2018년, 2017년 모두 17명이 합격했으며, 2016년에는 14명이 합격했다. 

현재 미래인재센터 2관은 고시반에 입실한 학생들을 위해 전반적인 수험 준비와 독서실 개인 좌석 제공, 고시반 보유 서적 대여 등 고시반 내 시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시험을 준비하는 고시반 학생들에게는 고시 B장학금을 지원하며, 합격생들에게는 고시 A장학금을 지급한다. 더불어 교외 학원에서 진행되는 전국 모의고사 응시 비용 지원과 매 학기 15주 라운딩(rounding) 모의고사 실시, 서술형 답안지 구매·배포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미래인재센터 2관 담당 조형태 교수는 오는 9월 23일(월) CPA 최종 합격자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종 합격 학생들에게 공로패 증정 및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CPA 준비생이나 진로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참관하도록 하여 시험에 관한 노하우와 준비 요령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