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캠퍼스 공과대학 학우들 「한국가스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4일(목), 25일(금)에 열린 「한국가스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에서 윤준홍(기계·시스템디자인4) 학우, 장세진(기계·시스템디자인4) 학우, 김서연(기계·시스템디자인4) 학우, 이건범(토목4) 학우가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대회를 개최한 「한국가스학회」 는 △도시가스 △LPG △고압가스 △정유 및 석유화학 등 모든 가스 분야를 주제로 학술사업과 학회지 발행을 진행하는 학술 단체다. 제주도 오리엔탈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학우들은 한 팀을 이뤄 「LPG 소형저장탱크의 강도안전성에 관한 구조안전성 해석」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는데, 이는 김청균 교수가 지도하는 4학년 <기계시스템종합설계> 과목에서 수행한 연구 결과 중 일부다.

이번 논문을 지도한 김청균 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정규수업에서 수행한 우수연구를 외부학회에 발표함으로써 외부 전문가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향후 진로에 큰 도움을 받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수상 의의를 전했다. 또한 상을 수상한 이건범(토목4) 학우는 “단순히 지식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배웠던 전공지식을 활용해 직접적으로 현장에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런 기회와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같이 해준 팀원들에게도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