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전하는 강연 기획팀 TEDxHongik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와 유튜브에서나 보던 빨간 글자 TED. 이제 TEDxHongikU에서 직접 경험하세요! TED는 Technology(기술), Entertainment(오락), Design(예술)의 약자로, ‘Ideas Worth Spreading’을 모토로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널리 퍼트리기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강연 행사를 주최하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그중 TEDx는 TED 본사로부터 공식 라이센스를 부여받아 특정 지역, 단체, 학교에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TEDxHongikU는 홍익대학교를 대표하는 TEDx 강연 행사입니다. 2019년에는 ‘Good Circle’, 2020년에는 ‘Layer’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습니다. 매주 화요일 정기 회의를 하며 올해 TEDxHongikU 강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연사, 프로덕션, 협력, 마케팅, 디자인 5개의 부서로 나뉘어 활동합니다.

연사부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연사님을 섭외하고 강연 내용을 다듬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주제에 대해 토의합니다. 프로덕션부는 강연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며 TEDx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관리합니다. 청중들에게 강연을 효과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협력부는 기업 또는 주변 상권과 파트너십을 맺어 강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또한 다양한 물품이나 혜택들을 제공받아 강연을 준비하고 청중들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마케팅부는 TEDxHongikU를 대내외로 홍보합니다.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하여 저희만의 아이디어를 홍보합니다. 디자인부는 강연에 관련된 모든 시각물을 기획하고 디자인합니다. 카드뉴스, 팸플릿 등 읽을 거리와 강연장 내부를 디자인하여 저희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멋지게 보여드립니다. 

TEDxHongikU 오거나이저가 되면 자신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모아 큰 규모의 강연으로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강연 연사와 청중이 소통하는 현장에서 스태프로 활동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답니다. TEDxHongikU에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퍼뜨려보세요.

 

연락처: 2021 총괄 김서진 010-7190-3109, 부총괄 김민석 010-6619-4408 

이메일: creative_leadership@tedxhongiku.com

인스타그램: @tedxhongiku

웹사이트: tedxhongiku.cargo.site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