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밴드동아리 뚜라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에는 많은 밴드 동아리가 있다. 그중에서도 자작곡을 통해 매력을 뽐내는 뚜라미의 회장 이정휴(건축3)학우를 만나보았다.

 

Q. 뚜라미에 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뚜라미는 중앙 동아리로 다른 동아리와 구별되는 부분은 창작곡을 기반으로 활동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공연에서도 직접 쓴 곡으로 무대에 오른다는 점이 뚜라미만의 특색입니다. 창작곡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기성곡으로 연습하고 기성곡으로 무대에 서기도 합니다. 그리고 체계적인 연습 시스템이 뚜라미의 강점입니다. 매 학기 진행되는 강습회를 통해 각 악기 세션 별로 기존 부원이 신입 부원을 가르쳐주면서 실력 향상과 친목을 도모합니다. 또한 3주마다 정기적으로 있는 합주회인 ‘집회’에서 부원을 관객으로 두고 공연한 뒤 서로의 연주를 감상한 소감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Q. 뚜라미에서 무슨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았는지 궁금합니다. 또 합주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A.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에서지는 못했습니다. 합주는 여러 번 있었지만, 관객을 초청하는 공연은 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습니다. 마지막 공연이 2019년 봄이었던 만큼 많은 부원이 공연에 서본 경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봄에 진행한 공연을 다들 가장 인상 깊은 활동으로 꼽을 것 같습니다. 합주의 절차는 이렇습니다. 우선 신청곡을 수합한 다음 각 부원이 자신이 희망하는 곡의 세션 별로 지원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작년에는 방역 정책의 집합 인원수 제한을 준수하기 위해 주로 4인 밴드로 구성하여 합주했습니다.

 

Q. 어떤 사람이 뚜라미에 적합할지, 그 사람들에게 홍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음악을 직접 연주하고 노래 부르길 좋아하지만 스스로의 실력에 확신이 없는 사람에게 뚜라미를 권하고 싶습니다. 서로 합주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는 동아리인 만큼 너무 부담을 갖지 말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뚜라미에서 같이 음악적으로 성장해나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연락처 : 회장 이정휴 010-8903-3857

부회장 조윤서 010-4422-3668

동아리방 : 제2 기숙사 B314-2 

연습실: D동 지하 4층 D404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