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야구 동아리 위너스(Winner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야구동아리 위너스에 관한 이야기를 회장 이대연(경영2) 학우에게 들어보았다.

 

Q.위너스에 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위너스는 전국대학아마야구리그(이하 AUBL)에 소속된 본교 유일 중앙 야구동아리입니다. 현재 주 1회 정기 훈련을 재개하고 전국대회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정기 훈련, 청백전, 연습경기, AUBL 참여를 들 수 있습니다.

 

Q. 훈련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A. 정기 훈련은 현재 학교 운동장 사용 불가로 인해, 기존 훈련 시간이었던 목요일 오전 대신 일요일에 노량진야구장 또는 난지야구장을 대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비, 타격, 실전 훈련 등 3가지 주요 포인트를 달리하여 훈련합니다. 학창 시절 선수로 활동했던 부원들과 선배들이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고 있어 정기 훈련의 시스템 또한 체계적으로 바뀌는 중입니다.

 

Q. 최근 KUSF 대회가 종료되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경기 혹은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KUSF 대회에 위너스는 올해 처음 출전했으며, 예선 전승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본선에서 아주대학교에 크게 진 경기가 기억에 남지만, 팀의 부족한 부분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 예선 2승을 하며 이기는 야구의 즐거움을 몸소 경험할 수 있었으며, 이는 앞으로 위너스의 이름처럼 이기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Q. 앞으로 남은 경기를 어떤 식으로 준비하고 있는지와 각오가 궁금합니다.

A. KUSF 대회를 통해 선수들의 실전 경험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연습경기와 청백전을 발판으로 경험적인 문제점들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남은 예선 세 경기를 전승하여 상위 라운드인 으뜸 본선 진출을 달성하고 싶습니다.

 

Q. 어떤 사람이 위너스에 적합할지, 그 사람들에게 홍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위너스는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홍익인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계로만 봐오던 야구를 선후배 동기들과 함께 치고, 달리고, 던지며 치열한 대학야구의 열정을 직접 느껴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 락 처 : 회장 이대연 010-8669-2011
 동아리방: 제2기숙사 지하3층 B306-2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