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연극동아리 홍익극연구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유일 중앙 연극동아리 홍익극연구회 회장 이혜원(국어국문4) 학우에게 동아리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본교 연극동아리 홍익극연구회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중앙동아리 홍익극연구회는 58년의 전통을 가진 교내 연극 동아리입니다. 배우와 스태프, 공연 미참가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년 동계 및 하계 방학부터 기획 단계를 거친 후 공연 팀을 꾸려 매 학기 최소 한 번의 공연을 올립니다. 작품은 고전 희곡 혹은 신춘문예에서 선정하거나 부원의 창작극으로 선정합니다. 극작과 연기 그리고 무대 구성 전반에 걸쳐 부원들이 작품 자체를 함께 해석, 연구하는 절차를 필수적으로 거치기 때문에 ‘극연구회’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올해 5월,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이 풀리면서 3년 만에 정기 공연이 진행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공연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궁금합니다.

A.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공연을 재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교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늘 공연을 올리던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공연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들은 날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 공연 예정일까지 2주밖에 남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부원들 모두가 크게 낙담했습니다. 결국 공연일을 한 달이나 미루고 외부 극장을 직접 방문하며 힘들게 준비해야 했습니다. 이 과정 중에 부원들의 이탈이나 공연이 무산될 것을 우려했으나 팀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꺼이 수고스러움을 감당했습니다. 저희의 진심이 담긴 공연으로 관객들은 객석 옆 계단까지 채워졌고, 그 감격은 영원히 가슴속에 남을 것입니다.

 

Q. 홍익극연구회의 2학기 공연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어렵게 올린 1학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쳐 신입 부원들이 많이 들어온 상태입니다. 9월 마지막 주~10월 첫째 주 진행할 공연을 기획하고 있으며 8월부터 연습을 진행해왔습니다. 신입 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현재 무대 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Q. 어떤 학우가 본 동아리에 적합할지와 더불어, 연극부에 관심이 많은 본교 학우들에게 홍보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한 번도 연기를 배워본 적 없는 제가 본 동아리에 들어와 무대에 서고, 새로운 내일을 그리는 기회를 얻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관련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충분히 공연 제작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마음 한편에 무대의 꿈을 품으신 모든 학우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연락처: 회장 이혜원 010-8515-1253

       부회장 이예담 010-8395-8397

동아리방: 학생회관 G320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