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 4일(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가결안 상정 예정

2022학년도 2학기 예·결산특별위원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6일(월) 오후 7시, 본교 학생회관(G동) 301호 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예·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특위)가 개최됐다. 예특위는 「총학생회칙 제6장」 감사기구의 제2절 예·결산특별위원회에 따라 제정된 특별위원회로, 학우들이 납부한 총학생회비의 예산과 결산, 심의를 담당하는 감사기구다. 이번 예특위 감사위원장은 개최 전 특별위원들의 투표로 경영대학 부학생회장 김준엽(경영4) 학우가 선출됐다. 감사위원장은 예특위를 대표하며, 예특위 진행 기간 사무를 관리·감독한다. 

이번 예특위는 특별위원 전체 18명 중 디자인경영융합 회장단을 제외한 16명이 참석했고, ◇예·결산특별위원회 성원 점검 ◇예·결산특별위원회 감사위원장 선출 ◇의사 진행 세칙 및 세부 사항 안내 ◇보고 및 감사 안건 ◇가인준 및 심의 안건 ◇보고 및 심의 안건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 및 감사 안건 항목에서는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이하 총동연) ◇총졸업준비위원회(이하 총졸준위) ◇학생복지위원회 ◇유학생위원회의 2022학년도 1학기 결산안의 보고 및 감사가 이루어졌다. 총학생회는 전체학생총회와 전체학생총투표 미실시로 발생하지 않은 비용을 다음 학기 예비비로 이월했어야 하나, 2년 만의 대면 전환으로 인해 행사 관련 비용과 비품 등으로 지출했다고 보고했다. 총졸준위는 학교 측으로부터 2023년에 졸업 가운을 변경할 예정이라는 공지를 전달받아, 가운 관련 비용은 지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유학생위원회는 발표한 결산 이외 다른 지출항목은 국제협력본부에서 지원받은 금액임을 밝혔다. 

이어 가인준 및 심의 안건 항목에서는 2022학년도 2학기 유학생위원장 후보자인 하유진(시각디자인2) 학우 임명에 대한 가인준이 참석 인원 전원 찬성으로 의결됐다. 

마지막으로 보고 및 심의 안건 항목에서는 ◇총학생회 ◇총동연 ◇학생복지위원회 ◇유학생위원회의 2022학년도 2학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순으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총학생회는 11월 진행될 단결 홍익 총선거 관련 예산과 2학기에 새로 진행 예정인 특별 사업, 총학생회 공식 홈페이지 홍보 등에 대한 예산안을 발표했다. 또한 금년도 행사 예비비가 전부 사용돼 새롭게 책정했다고 밝혔다. 총동연은 코로나 이전 진행했었던 우수동아리 경진대회를 다시 개최하겠다고 밝히며 관련 예산안을 보고했다. 학생복지위원회에서는 이번 학기 새롭게 진행될 ‘밤샘 패키지’ 행사에 관한 내용과 예산안을 발표했다. 유학생위원회에서는 유학생, 교환 학생 학우들과 국내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교류 행사 관련 예산안을 보고했다. 예산안은 모두 참석 인원 전원 찬성으로 가결되었으며, 예특위에서 가결된 사안들은 4일(화)에 진행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