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대학교 배드민턴 동아리 팡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배드민턴 중앙동아리 팡팡을 알아보기 위해, 이종호(기계·시스템디자인2) 학우를 만나 보았다.

 

Q. 동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팡팡은 배드민턴 동아리로, 기본적으로 배드민턴을 치는 것이 주 활동입니다. 배드민턴 실력대가 굉장히 다양하게 분포해 있습니다. 활동을 힘들어하는 인원이 있으면 선배가 알려주기도 하는 등 훈련을 통해 실력을 늘리고 각종 대회에 출전하기도 합니다. 동아리 주 활동으로는 배드민턴과 친목 활동이 있는데, 아무래도 배드민턴이 접근성이 높은 스포츠인 만큼 학우들이 배드민턴을 쉽게 접하는 것 같습니다.

 

Q. 주요 활동으로 대학 배드민턴 연합(이하 NURI)에서 주관하는 단체전 참여와 타 대학과의 교류전을 진행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A. 누리는 50개 대학교가 속한 연합이며, 이번 11월 누리에서 주관하는 배드민턴 대회가 개최됩니다. 그 외 추가로 여러 메이저 대회들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메인 대회에는 실력이 좋은 학우들이 참가하다 보니 실력이 부족한 학우들을 위해 근처 대학교들과 교류전을 진행합니다. 교류전 같은 경우는 본교 체육관이 없는 관계로 회장단의 연락을 통해 체육관을 대관하거나 타 대학의 체육관을 빌려서 진행합니다. 

 

Q. 동아리에서 배드민턴 이외의 다양한 친목 행사를 계획한 바 있습니다. 대면 수업이 진행된 만큼, 앞으로 어떤 행사를 기획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A.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잘해야 재밌습니다. 실력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레슨을 진행합니다. 레슨을 통해 실력이 늘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또한, 이벤트성 대회를 통해 실력을 기준으로 급수를 나눠 잘 치는 사람과 다소 못 치는 사람이 팀을 이루어 타 대학과 교류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 회비를 걷거나 이미 거뒀던 회비를 이용해 경품을 마련하는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친목으로는 11월 중에 MT 계획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배드민턴 동아리에 들어오고 싶어 하는 학우들에게 홍보의 한 마디 부탁합니다.

A. 저희는 실력을 보고 뽑는 팀이 아니고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지향하기 때문에 부족한 실력으로 인해 지원을 망설이는 학우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연  락  처 : 회장 이종호 010-2120-0838

               부회장 최유훈 010-4669-6880

동아리방: 학생회관 G304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