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선우(자율1) 학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흩날렸던 꽃잎들이 떨어지고 어느덧 캠퍼스의 녹음이 짙어졌다. 축제가 한발 앞으로 다가온 지금, 새내기들은 어떤 생활을 보내고 있을까. 서울캠퍼스 홍문관(R동) 카페나무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는 김선우(자율1) 학우를 만나보았다.

 

▲김선우(자율1) 학우
▲김선우(자율1) 학우

Q. 입학하고 처음 중간고사를 치뤘다. 시험에 대한 전체적인 소감을 묻고 싶다.

A. 자율전공학부로 입학한 뒤 건축학에 관심이 생겨, 현재 주전공으로 건축학과 수업을 선택하여 듣고 있다. 아무래도 건축 실기 과목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설계 과제 마감에 집중하다 보니 타 교양과목 공부를 많이 하지 못해 아쉽다. 다음에는 설계와 공부를 잘 분배해서 공부할 생각이다.

Q. 새내기가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A. 무엇보다 고등학교 시절과 비교했을 때, 대학생의 생활이 비교적 자유로운 것 같다. 그리고 자율전공학부에 속해 있다보니 건축학과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학과로 진학하는 친구들이나 선배들을 사귈 수 있어 인간관계의 폭도 넓어진 느낌이다.

Q. 건축학을 전공하면 밤을 새서 설계과제를 수행하는 날이 많은데, 이로 인해 힘든 점은 없는가?

A. 야간작업 같은 경우 잠을 못 자서 힘이 들기도 하지만, 도중에 SNS를 하거나 새벽에 놀러 나가는 경우도 많아 효율이 낮은 것 같다. 그래서 웬만하면 야간작업을 하지 않도록 과제를 미루지 않고 하는 편이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 유럽 배낭여행을 가보는 게 꿈이다. 유학도 생각해보고 있지만 아직 그런 계획까지 생각하기에는 너무 멀게만 느껴진다. 지금은 학점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